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7부!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영업자료! 더 뉴 그랜저 풀 버전 공개! 신기술 Hyundai Grandeur IG facelift! Azera!

반응형

7부!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영업자료! 더 뉴 그랜저 풀 버전 공개! 신기술! Hyundai Grandeur IG facelift! Azera! 

 

사진,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금 시장에서 가장 핫한 차량이 있다면 바로 그랜저죠! 다음 주 초에 사전 계약이 진행되는 더 뉴 그랜저의 정식 출시 일정은 11월 중순인 18일 또는 19일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더 뉴 그랜저의 소식은 지금까지 6부로 알려드렸는데, "역대급 그랜저"라는 표현이 전혀 아쉽지 않을 만큼 높은 경쟁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전장의 크기가 현행 보다 +60mm 나 더 커지면서 4990mm 가 되었는데 측면부 라인은 멋진 자태를 자랑합니다.





실내도 풀 체인지 수준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가죽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기존 그랜저가 아닌 제네시스급 수준까지 감성 수준이 크게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디테일한 유튜브 영상으로 시청하기!







전자식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풀 터치 방식을 제공하는 공조기 컨트롤은 이 차량이 진정한 페이스리프트인지 의심하게 됩니다.






이번 더 뉴 그랜저는 "페이스리프트를 가정한 풀체인지"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는 의견을 여러 번 알려드렸습니다.






준 대형 시장에 기준과 판도를 바뀌게 될 것 같은데, 출시도 전에 경쟁 차량인 K7 프리미어는 긴장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번 7부 영상에서는 더 뉴 그랜저의 영업 자료를 통해서 높아진 경쟁력을 미리 살펴보고, 구매자분들에게 사전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대리점마다 동일한 자료가 배포가 되지만 영업 사원들마다 영업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참고하시고 궁금한 부분을 영업 사원을 통해서 한번 더 확인해 보시면 후회 없는 차량을 선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외부 디자인! 



외부 디자인을 보기 전에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얼마나 커졌을까요? 전고를 제외한 전장(길이) 전폭, 휠베이스가 모두 커졌습니다. 특히 전장의 경우 60mm나 커졌으며, 실내공간을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인 휠베이스는 40mm나 커지면서 "페이스리프트"가 맞는지 의심하게 되는데, 역대급 그랜저로 탄생했습니다.






디자인의 포인트는 3가지인데, 첫 번째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적용된 마름모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 두 번째는 새로움과 존재감이 느껴지는 히든 라이팅 DRL입니다. 

 




세 번째는 메쉬 타입 프론트 범퍼 그릴로 세련된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더 뉴 그랜저 디자인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존재감 있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60mm 더 길어진 전장은 C 필러 디자인까지 변경되면서 초대형 세단처럼 인상적으로 바꿨는데, 특히 2열의 실내 공간 거주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측면부의 변화는 3가지인데, 첫 번째는 길어진 휠베이스로 보다 안정적인 스텐스를 자랑하며, 두 번째는 C 필러 디자인, 세 번째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제공됩니다.





측면부에는 고급감을 전달하는 반광 크롬이 기본 트림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후면부의 경우 두 줄 느낌의 테일램프에서 양쪽을 꺾어 놓은 듯한 일자형 테일 램프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세 가지 변화를 찾아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슬릭한 디자인의 테일램프는 제동등, 방향등, 후진등이 LED로 제공됩니다.  두 번째는 기울어진 느낌의 트렁크 리드 디자인으로 그랜저 시리즈 중에서는 TG에서 이런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반광 크롬의 경우, 기본 트림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세 번째는 놀라운 기능이 추가 제공되는데 후방 출차 가이드 램프가 제공됩니다.  제네시스 G90과 넥쏘에서만 제공되었는데 그랜저에 제공되다니 놀랍습니다.  




  #. 실내 디자인! 



실내의 디자인은 이미 여러 번 보셨을 것 같은데, 눈으로 보시는 그대로 현행 그랜저를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가장한 풀체인지"라고 표현해 드렸는데, 바뀐 부분 보다 안 바뀐 부분을 설명하는 것이 빠를 만큼 모든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실내에 가장 큰 변화라면 전자식 변속 버튼이 새롭게 제공되며,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제공되면서 높은 시인성을 제공하는데 마치 일체형 스크린처럼 변경되었습니다.





국내 환경에 꼭 필요한 공기 청정 시스템은 4단계로 상태가 표시되며, 고성능 필터가 제공되면서 공기 정화 능력이 크게 좋아졌습니다. 





또한 중앙 부분이 풀 터치 방식으로 공조 컨트롤러가 제공되면서 고급감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신기술도 볼 수 있는데,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가 제공되면서, 요추 부분을 안마해주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장거리 운행시 도움이 피로를 낮추는데 주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신기술로 커넥티드카 기술이 제공됩니다.





새로운 GUI와 K7 프리미어에서 먼저 제공된 자연의 소리 테마, 스마트 자세제어 2세대, 공지사항 알림 기능이 12.3인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를 통해서 제공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웰컴 / 굿바이 애니메이션과 편리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시트 포지션 등의 개인화 프로필, 카카오i를 이용한 음성 인식 기능이 제공됩니다. 


카카오i 음성인식 기능은 실제 사용해보면 기존 보다 크게 개선되면서 운전중에서 "에어컨 켜줘! 바람 줄여줘! 창문 받아줘!"등의 기능을 음성만으로 쉽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탑승자의 감성을 높여주는 앰비언트 무드 램프는 64색 칼라가 제공되며, 변속기 하단까지 확장되면서 수입차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고급감이 증대되었습니다.





실내 공간에서 패밀리에게 가장 중요한 거주 공간은 1열은 기존 그랜저와 동일하며, 2열은 +33mm 가 더 제공됩니다. 레그룸에서 +33mm면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경쟁 차량인 K7 프리미어와 비교해 보면 +23mm가 더 제공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가 작정을 하고 그랜저를 플래그십 차량으로 만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레그룸이라면 세단 중에서는 제네시스 최상위 차량인 G90을 제외하고 가장 쾌적한 2열 레그룸을 제공한다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 최신 차량의 핵심! 스마트 센스! 



최신 차량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주행과 관련된 안전장치와 반자율 주행장치입니다. 후측방 모니터를 통해서 계기판에 외부 상황이 표시가 되는데, 사각지대를 줄여주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편리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반자율 주행 기술의 핵심인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인 LFA는 신형 쏘나타부터 크게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직접 이용해 보면 비서를 두고 있는 것처럼 편리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인 HDA는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도 기능이 제공되며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속도 제한 구간 및 곡선구간 등에서 최적의 속도로 조절하는 기술인데, 몇 배 더 비싼 수입차량에서도 이러한 기술은 제공하지 못하는 국내 차량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인 FCA와 싼타페에서 처음 선보인 안전 하차 보조 SEA가 제공됩니다. 2열에 어린이나 노약자 등을 자주 모신다면 꼭 필요한 장치인데, 에어백처럼 한번만 잘 사용해도 가치가 높은 장치입니다.





개선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인 FCA-JT는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이 감지되면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보다 진보된 기술입니다.







주차시 후방 장애물은 스스로 감지해서 경고와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도 제공됩니다.





넥쏘와 신형 쏘나타에서 선보인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RSPA가 제공되며, 시동을 포함한 전진과 후진 기능을 스마트 키를 통해서 외부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신기술을 포함해서 반자율 주행 기술을 한 번에 정리한 표인데, 경쟁 차량인 K7 프리미어 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수입차량인 렉서스 ES300h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업자료에 렉서스 ES300h가 자주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서, 현대차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 ES300h과 한판 승부를 펼쳐보고 싶어 하는 것 같은데, 지금까지 알려드린 것만 비교해 보더라도 충분한 경쟁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 센스 기능이 궁금하셨을 텐데, 지금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신다면 스와이프로 캡처해 두시고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트림과 엔진 선택! 



외부 디자인과 내부 디자인 그리고 신기술을 알려드렸는데, 어떤 차량을 구입해야 할까요? 


트림은 총 3가지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로 제공됩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기본 사양으로 스마트 센스와 LED 헤드램프, 스마트키, 풀 오토 에어컨, 12.3인치 내비게이션에 제공됩니다. 


익스클루시브의 경우 고급감이 추가된 트림으로 가죽 감싸기 도어가 적용되어 있으며 카드타입 스마트키와 뒷좌석 도어 커튼, 위크인 스위치가 제공됩니다.


고급 트림인 캘리그래픽의 경우 19인치 휠과 퀼팅 나파 가죽, 스웨이드 목베개 등이 제공됩니다. 2열 스웨이드 목베개는 최상위 차량에서 볼 수 있었는데 안락감이 크게 높아집니다.






엔진의 경우 가솔린 3.3 /  LPI3.0 /  가솔린 2.5 /  하이브리드를 제공합니다.





한 가지씩 살펴보면 3.3의 경우 V6 엔진을 바탕으로 290마력, 35 토크의 넉넉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응답성이 좋은 R-MDPS는 3.3에서만 제공되기 때문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3.3이 좋은 선택입니다.





현대차의 주력 엔진인 2.5 스마트스트림의 경우 저속에서는 MPI 방식으로, 고속에서는 GDI 방식을 제공하는 듀얼 포트 방식의 엔진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선호하는 분에게 적합한 엔진입니다.


출력은 기존 그랜저 2.4 보다 높아졌지만 직접 시승해봐야 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스펙보다는 시승을 통해서 체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못구름 채널에도 가장 많이 질문 주셨던 하이브리드 엔진은 공식 출시와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탁월한 연비와 정숙성으로 복합연비 16.2Km를 자랑합니다.


LPI 3.0 엔진은 경제성과 파워를 기대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도넛형으로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연비의 경우 최적화를 통해서 기존보다 조금씩 개선된 것을 알 수 있는데, 기존 그랜저 보다 차체의 크기가 휠씬 커진 점을 고려해 본다면 충분히 수긍할 만큼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몇 가지 개선된 부분을 살펴보면 19인치 휠에 공명음을 감소하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현행 G90인 에쿠스와 같은 차량에서 처음 선보였는데, 그랜저에도 적용되네요!

차량 강성을 조금 개선하고 정숙성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피부로 느낄 만큼 큰 차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행성능을 개선한 쇼크옵서버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는데, 휠베이스까지 길어졌기 때문에 승차감은 누구나 느낄 만큼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급 편의 사항은 앞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빌트인 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개선된 회생제동 시스템과, LPI 차량에 도넛형 가스통이 제공됩니다.





외장 칼라는 8종류가 제공되며 화이트 크림(유지), 녹턴 그레이(유지), 미드나잇 블랙(유지),쉬어링 실버 , 옥스포드 블루, 블랙 포레스트, 햅톤 그레이, 글로윙 실버 총 8가지 색상이 제공되며 내장 컬러의 경우 5종류가 제공됩니다. 블랙, 브라운, 네이버 원톤, 베이지, 카키 원톤 5가지가 제공됩니다. 






가격은 스마트스트림 2.5와 3.3 프리미엄은 3294~3344만 원, 프리미엄 초이스 3368~3418만 원, 익스클루시브 3681~3731만 원에 제공. 하이브리드(혜택 미적용) 프리미엄 3812~ 3862만 원 익스클루시브 4155~4205만원, LPI 프리미엄 3328~3378만 원, 프리미엄 초이스 3402~3452만 원, 익스클루시브 3716~3766만 원에 제공됩니다.





인스퍼레이션 처럼 고급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엔진 사양에 따라 다르며, 나파가죽 감싸기, 클래쉬 패드 리얼 스티치, 퀼팅 인조 가죽 감싸기, 2열 스웨이드 목베개 등이 제공되면서 가격은 엔진마다 다른 가격에 제공되니 세부적으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고려하면 200~300만 원 정도의 가격 인상을 충분히 수긍할만한데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실직적인 구입 가격은 한참 더 상승될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세부적인 가격까지 비교해 드리고 싶지만, 영상이 길어져도 너무 길어져서 이번 7부에서는 영업 자료를 상세하게 알려드린 부분을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전 계약은 다음 주 초에 진행되며, 정식 런칭은 11월 중순인 18일 또는 19일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높아진 상품성 때문에 더 뉴 그랜저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부럽지만, 가격이 많이 높아진 만큼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고 구입하셔야 후회가 없습니다. 
 
영상에서 소개한 그랜저 영업자료 및 가격표는 네이버 카페 그랜저 멤버스를 참고했으며, 모든 내용은 연못구름의 생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그랜저 멤버스의 경우 그랜저와 관련되어서 좋은 자료들이 많은데, 영상 하단에 링크로 남겨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