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4부! 역대급 소형 SUV SP! 셀토스! 최초로 터레인 장착 Kia Seltos!

반응형




 

실물 깡패! 역대급 소형 SUV 셀토스! 최초의 터레인 장착될까? Kia Seltos!


사진 기아자동차 및 보배드림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기아차의 새로운 소형 SUV인 셀토스가 해외 촬영 중에 포착되면서, 연못구름은 지난 3부 영상에서 셀토스는 출시와 함께 소형 SUV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 드렸습니다.




# 관련 영상 보기



▼1부 : 외부 디자인!







▼ 2부 실내 디자인!




 


콘셉트카에서 선보인 파격적인 디자인이, 양산차량에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소형 SUV 임을 고려해 본다면 역대급이라고 표현을 주저하지 않고 말씀드렸습니다.






멋진 디자인 덕분에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국내 포털 쪽에서도 셀토스는 커다란 이슈를 불러일으켰습니다.






▲ source : autoblog.com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양산형 콘셉트카와 95% 이상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탄생했는데, 보수적이면서 정통적인 느낌과 함께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연못구름은 랜드로버의 가장 젊은 피를 가진 이보크처럼 멋진 디자인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 3부 실차 공개된 기아차 SP 셀토스! 동영상 보기!



 




  #. 소형 SUV 중에서 역대급 디자인! 셀토스!


 


▲ source : autoblog.com


파격적인 디자인은 유럽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프리미엄 브랜드인 볼보의 소형 SUV인 XC40와 경쟁을 해도 좋을 만큼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함께 비교해 보면 더 멋진 것 같지 않나요?






▲ source : autoblog.com


특히 셀토스는 원가절감을 최우선으로 제작하는 소형 SUV 임을 고려할 때 콘셉트와 싱크로율에서 동일하다는 점은 놀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source : autoblog.com


지금까지 다양한 신차 리뷰를 하고 있지만 국내 제조사 차량 중에서 셀토스만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준 차랑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기아차의 디자인 기술력이 정말 높아진 점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디자인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모든 SUV와 비교해 보더라도 압도적인 인상을 자랑합니다. 상위 차량인 스포티지나 심지어 쏘렌토와 비교해 보더라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은 캐릭터 라인을 헤드램프부터 수평으로 테일램프까지 연결하면서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디자인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나와 같은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코나보다 훨씬 커 보인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심지어는 스포티지보다도 큰 것이 아니냐는 추측성 댓글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셀토스의 크기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코나와 거의 비슷한 사이즈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코나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경쟁 대상인 코나의 디자인이 역동적이면서 기교를 가미한 젊은 감각이라면 셀토스는 동일하게 젊지만 보수적이고 다부진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두 가지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면부 헤드램프 디자인과 조화되는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두 번째는 테일램프와 테일램프 사이를 연결하는 크롬 몰딩인데, 중앙에는 기아차 엠블럼이 삽입되는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영상에서 4륜인 AWD의 존재 여부를 말씀드릴 때, 한가지 말씀드리려다가 망설인 부분이 있었는데,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아서 4부 영상에서 내용을 언급하겠습니다. 

   


신차 리뷰어 활동을 하고 있지만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소위 감이나 이슈성으로 올리는 것은 가능한 조심하고 있습니다. 셀토스 티저 영상이 포함되어 있다보니 하단 영상 리뷰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4부, 역대급 소형 SUV 셀토스! 최초로 터레인 장착 Kia Seltos!




  #. 소형 SUV중에서 처음 장착된 험로 주행 모드! 터레인 모드!



 

이전 영상에서 터레인 모드를 말씀드리지 않았던 이유는 터레인이 적용될 수 있다고 관계자에게 들었지만 설명을 드리는 입장에서도 사실 믿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셀토스에 지형 최적화 주행 모드인 터레인 모드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터레인모드는 얼마 전에 출시가 되어서 선풍적인 인기몰이 중인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선보인 첨단 기술입니다.






일반적이라면 이러한 신기술은 고급 차량이나 상위 차량에 먼저 적용되어 왔기 때문에 대형 SUV - 중형 SUV - 소형 SUV 순서로 적용되어야 하는데, 쏘렌토나 싼타페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터레인 모드가 기아차의 새로운 소형 SUV인 셀토스에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차가 인도에서 먼저 공개한 셀토스의 티저 영상을 보면 마지막 부분에 터레인이라는 문구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는데, 인도 지역 전체를 터레인으로 테스트했다! 한마디로 터레인 모드가 장착되어 있다 정도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 연못구름 생각에는 어쩌면 소형 SUV인 셀토스에 최초로 터레인 모드가 제공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는 연못구름의 뇌피셜이라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 충분히 가능할 것 같지 않습니까?





테레인 모드는 쉽게 설명하면 안정적인 접지력을 확보해주는 기술로 눈길이나 모래, 진흙 등의 환경에서 자동차 스스로 지형을 판단하고 차를 조작하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입니다. 


연못구름은 영상을 통해서 요즘 기아차의 디자인이 물올랐다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터레인 모드까지 제공된다니, 소형 SUV의 지각변동이 아니라 판을 뒤집는 건 기정화된 사실인 것 같습니다. 


놀랍고 기가 막힌 일이죠?





  #. 해외에서 새롭게 포착된 실내 디자인!



이전 영상에서 유니크한 디자인의 실내 렌더링을 통한 디자인을 분석해 드렸습니다. 





또한 외부 디자인과 조화된 디자인을 실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기대치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소형 SUV 임을 고려해 본다면 적용된 소재 등에서 고급 소재가 적용되기 힘들 것 같다는 의견을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셀토스의 실내가 포착되었습니다. 해당 사진은 인도로 추정되며, 국내 버전과 달린 오른쪽에 운전석이 제공되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국내에서 선보인 것과 다른데, 인도 시장은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의 일체형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자세히 보시면 국내 버전이  좀 더 세련된 느낌이며, 국내에는 10인치 크기의 커다란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었지만 인도 시장 특성상 아무래도 7~8인치 정도의 작은 사이즈의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옵션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티어링 디자인은 렌더링에서 보는 것과 동일합니다. 우측 펑션키에 크루즈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기판 디자인도 볼 수 있는데, 아날로그 계기판이 적용되었으며, 중앙부에는 예상보다 큰 사이즈의 LCD가 제공됩니다. 사이즈만 본다면 후측방 모니터 기능도 중앙 쪽에서 제공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연못구름이 소형 SUV에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는 것이겠죠?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것 같은데, 아날로그 계기판과 어우러진 UI는 직관적이면서 운전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셀토스가 너무 잘 나오면서 기대치를 한없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셀토스의 정보는 6월 20일 완전히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인도 버전과 국내 버전이 약간의 차이를 두고 있겠지만 상당수가 일치할 것 같은데, 세부적인 소식도 공개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 새로운 기아차 엠블럼을 적용해본 셀토스 


잘 나와도 너무 잘 나와서 연못구름도 여러 가지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전면부 후면부! 모두 어디 하나 흠잡고 싶어도 흠잡을 부분이 없는 것 같네요!









 


셀토스의 등장으로 하반기 소형 SUV 시장은 그야말로 폭풍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셀토스의 등장은 소형 SUV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일으키게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티저 영상 마지막에 등장하는 셀토스의 야간 사진인데, 신형 쏘나타처럼 라이팅 기술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와 헤드램프 사이에 중앙부로 연장된 라이팅을 볼 수 있는데, 정말 많이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곧 셀토스의 정보가 완전히 공개가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셀토스의 경쟁력을 해부해 보겠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신차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 인도 시장에서 최초로 공개된 셀토스!




# 4세대 풀체인지! 신형 쏘렌토! 10가지 달라진점! KIA 4GEN SORENTO!

  



 # 3부! 실물깡패 기아차 SP 셀토스! 실차사진공개! KIA SELTOS! SMALL SUV!  


 # 올해 주인공!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10가지 차별성! genesis first suv gv80  


 # 기아차의 새로운 엠블럼 교체 착수! 쿠페형 크로스 오버! 인매진바이기아!  


 # 3부! 미리보는 기아차 3세대 K5 풀체인지 예상도! 풀체인지! 높은 차별성은?  


 # 역대급!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달라지나? 3세대 플랫폼 적용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