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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페이스리프트 미리보기! mohave Masterpiece!

   



모하비 마스터피스! 페이스리프트 미리보기! mohave Masterpiece!

 


사진, motor1.com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풀 체인지급 파격 변신을 예고한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12년만에 풀체인지에 가까운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는 모하비가 금일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드디어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 SOURCE : MOTOR1.COM

최초로 공개된 마스터 피스의 경우,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양산차가 선보이기 전의 마지막 콘셉트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팰리세이드 콘셉트 / 그랜드 마스터 


비슷한 사례가 최근 출시된 팰리세이드의 마지막 콘셉트라고 할 수 있었던 "그랜드 마스터"이며 이후 팰리세이드가 양산차로 공개되었습니다. 





▲ 팰리세이드 양산차


양산화 과정에서 디자인의 디테일이 수정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라면 조금 더 얌전해지는 경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점에 따라서는 전혀 다른 차량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공개된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경우 하반기에 출시될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의 마지막 콘셉트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경우 모하비의 차체를 이용했지만, 휠씬 웅장하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서 전면 그릴에 헤드램프를 제외한 엠블럼 부분까지 면발광 소재를 적용할지 가늠하기 힘들지만, 마스터피스의 경우 그릴을 헤드램프까지 확장하면서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계를 통합했으며 빛을 최대한 활용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최근 선보인 신형 쏘나타에서도 히든 라이팅 램프(헤드램프가 보닛까지 이어짐)를 통해서 보닛까지 연장된 라이팅 기술을 선보였기 때문에 양산차에서도 새로운 라이팅 기술이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로타입의 라이팅 패턴이 적용된 그릴내부는 강렬한 인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지프 차량의 그릴을 연상시키는 것 같은 패턴을 라이팅 기술이 적용되면서 훨씬 강력한 인상을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 양산차에서는 세로 패턴의 라이팅이 헤드램프를 주변부를 제외한 그릴 중앙부(박스 참고)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연못구름은 예상해 봅니다.








기아차의 엠블럼 보다 프리미엄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모하비 전용 엠블럼이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세로타입의 4구 LED 광원을 크리스탈을 보는 것처럼 아름다운 디자인 형상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정의선 회장의 차량이면서 기아차의 디자인 혁명을 일으킨 피터슈라이어가 국내 차량중에서 모하비를 가장 먼저 디자인을 반영했는데...

   






모하비의 마지막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예상을 휠씬 뛰어넘는 파격적이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기아차의 공통 다지인이 적용된 안개등은 세로타입으로 와이드한 차체의 폭과 조화되는 디자인입니다. 








22인치가 적용된 휠은 국내 기준의 사이즈를 넘어서는데, 22인치를 적용하고도 여유롭게 느껴지는 사이즈는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모하비의 강인한 느낌을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양산차에서는 19인치 또는 20인치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우둔하고 둔탁한 느낌의 SUV 측면부에는 포인트로 MOHAVE 레터링이 삽입된 포인트가 크롬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콘셉트이기 때문에 양산차에 적용될지는 현재의 단계에서 알 수 없지만, 작은 포인트만으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느낌을 받기 때문에 적용되길 희망해 봅니다.








전면부와 동일한 패턴을 찾아볼 수 있는 후면부 테일램프의 경우 강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 하단의 트윈 듀얼 머플러의 형상도 눈에 띄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출시되고 12년 동안 장수한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외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신내공간의 디자인도 변경되었기 때문에 마지막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기념비적인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팰리세이드가 공개되기전에 콘셉트와 실제 양산차량의 디자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큰 틀에서 디자인은 유지되었지만, 세부적인 디자인을 많이 변경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급 차량인 제네시스처럼 물량 투입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콘셉트와 예상보다 많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경우도 양산차와는 디자인 차이가 있겠지만, 팰리세이드 콘셉트인 그랜드 마스터 보다는 차이가 적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12년만에 출시되는 모하비가 신차처럼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것 같네요! 모하비 페이스리프와 관련해서 3번째 포스팅으로 알려드렸는데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영상 리뷰]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유튜브 


https://youtu.be/JrNUQ60vF8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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