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오디오 엑스포 서울 2018! 오디오 박람회&쇼! 2부!

반응형




오디오 엑스포 서울 2018! 오디오 박람회&쇼! 2부!


 

사진 | 글, 연못구름








# 이미지가 많아서 1부에 이어서 2부를 연재합니다. 1부를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lastzone.com/1291








  # 오디오인의 축제! 오디오 엑스포 서울! 










사운드 솔루션 부스에서는 F1-10 제품이 시연중이었습니다.







풀레인지처럼 생긴 스피커에서 자연스럽고 강직한 느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1억짜리 고가의 스피커가 필요 없다는 하이엔드 뮤직 부스에서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보였는데, 설명을 재미있게 해주셔서 한참 듣다가 나왔습니다.

 




  # 액티브 스피커의 끝판왕! 다인오디오 3세대 XEO20 / XEO30! 




이번 오디오 엑스포에서 가장 기대했던 제품이 앰프와 스피커가 일체형인 다인오디오의 3세대 XEO 시리즈입니다. 검은색 북쉘프가 XEO20이고, 흰색 톨보이가 XEO30입니다.


 











무난한 디자인을 채택해서인지 신형이라는 새로운 느낌을 받기는 힘들었고, 현재 사용 중인 2세대 XEO4와 음질적인 차이를 중점으로 들었습니다.






리모컨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었는데, 버튼의 위치를 제외한다면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버튼을 작동하기에 좋아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톨보이 모델인 XEO30은 무선 시연을 위해서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XEO20은 커넥터를 통해서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음질적으로 XEO20이 좋게 들리는 것을 당연한 것이지만, 다인의 무선 기술력이 뛰어나다 보니 모든 분들이 차이를 느끼기는 힘들 것 같네요!

 





커다란 포트가 제공되는 XEO30! 외관만 본다면 패시브 스피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스피커 주변에 소스 기기나 앰프가 없기 때문에 오디오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알아차렸을 것 같아요.







올해 여름부터 다인 본사(한국 태인기기 아님)와 메일을 주고받으면서 3세대 XEO 시리즈의 소식을 실시간을 전달해 드렸고, 연못구름 역시 2세대 XEO2와 XEO4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3세대가 많이 궁금하고 기대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3세대 XEO 시리즈 라인업!








3세대 XEO는 어떤 소리를 들려줄까? 직접 들어보세요!



https://youtu.be/jH6eU5Wclxk






https://youtu.be/QUM3i-l8o0M







3세대 XEO의 성향을 3곡 정도 듣고 느낀 점이라면, 2세대 보다 다듬어진 소리구나! 좀 더 자세히 들어보고 싶은데? 참고로 부스에서는 예상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3세대 XEO 시리즈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이라면 방문해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못구름은 XEO 20을 구매할 예정인데, 조금 더 들어보고 결정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1세대 XEO3에서 2세대 XEO4로 변경되면서 양감을 포함한 저역이 깔끔해졌는데, XEO4에서 3세대 XEO20은 청음 환경상 개선점을 확실히 알기는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포칼 제품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성능에서 입증받았다는 것이겠죠!











일본 하이엔드 브랜드인 아큐페이즈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인티머스 부스에서는 가성비 높은 제품들이 시연되고 있었습니다. 
















네임 제품은 이전에도 유명했지만, 시대가 변해도 트렌드를 잘 맞추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블루투스 스피커도 좋은 평가를 받는데, 언제 보더라도 탐나는 제품이 많은 것 같네요.

 





가구인지? 스피커인지? 멋진 디자인의 데이본 스피커는 북유럽 감성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서브시스템으로 가볍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 디자인에서 B&O 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상시키는 것 같아요! 소리는 들어볼 수 없었는데, 기회가 된다면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오디오 엑스포 서울 2018을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진을 많이 담아왔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향기기를 취미생활을 25년 이상 꾸준히 하면서 지인들에게 권장해 드리고 싶은 취미생활인데, 소리라는 것이 유닛이나 스피커 성능과 선재 등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심리 상태에 따라서도 크게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을 좋아하는 오디오 시스템으로 듣는 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는 것 같네요! 12월 30일까지 개최되는 오디오 엑스포 서울 2018에 시간이 되신다면 참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음향기기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