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골리앗을 닮은 극강의 전술차량! APC / AMEV 4x4

반응형
   

 


 

 

골리앗을 닮은 극강의 전술차량! APC / AMEV 4*4!


  

사진 INKAS | 글, 연못구름 

 

 






  #. 캐나다 인카스 APC / AMEV 4x4! 군용 전술차량!

  


캐나다 인카스에서 제작한 APC / AMEV 4x4는 장갑차 능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미국 군용 차량을 대표했던 험비(HMMWV)를 쉽게 뛰어넘을 수 있도록 제작된 전천후 군용 차량입니다.

 

 

 

 

 

▲ Inkas Sentry APC

 

 

 

 

 

▲ Inkas Huron APC

 

 

▲ Inkas Sentry APC

 

극한의 기후와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Inkas APC 차량은 골리앗을 닮은 것과 같은 막강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APC : Armored Personnel Carrier / AMEV : Armored Medical Evacuation Vehicle


새롭게 선보인 APC / AMEV는 부상자를 이동하고 부상자를 즉시 치료할 수 있도록 제작된 차량입니다.



 



섬뜩한 인상에 괴물 같은 차체를 가진 APC / AMEV 차량의 크기는 전장만 무려 6,906mm로 웬만한 미니버스보다도 휠씬 큰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의 공간을 확보하는 휠베이스 길이는 중요한데, 4294mm 이르는 휠베이스는 웬만한 준중형급 suv의 전장과 맞먹는 크기입니다. 또한 박스카 스타일 디자인으로 실제 실내 운전석을 포함한 실내 공간은 5m에 가까운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12명의 탑승인원이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의 전폭은 2554mm로 국내 아파트 주차장에 잠시 머물러야 한다면 두 칸을 사용해야 하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2805mm에 이르는 막강한 전고는 거구를 대표하는 최홍만이 옆에 서 있더라도 작아 보일 것 같은 엄청난 위용을 자랑합니다.






골리앗처럼 웅장한 차량 내부에는 어떤 기능을 제공할까요?






실내에는 최대 12명을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중앙에 위치한 탑승자 시트는 군용 비행기 내부를 연상시키는 구성입니다.

   






탑승자를 포함한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방탄차 기능을 제공하며, 창문은 특수 제작된 와이어 매시로 극한의 환경에서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루프쪽에는 광활한 크기의 파노라마 대신 개폐할 수 있는 도어를 제공하는데, 전시나 탈출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것 같습니다.






창문을 보호하는 와이어 매시 프레임은 주행 환경에 맞춰서 내부에서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조작이 가능합니다.






운전자 공간은 화려하거나 세련되지 않고, 즉각적으로 조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상당한 환자를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유압식 리어 램프 시스템과 적외선 감지 및 열추적, 레이더와 같은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4미터가 넘은 휠베이스와 박스카 스타일 덕분에 실내 내부는 운동장처럼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상황에 따라서 의자 양쪽 사이드에서 부상자의 간이식 침대를 탈부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오프로드 지형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지형 반응 시스템인 터레인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실상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의 최강자인 지프나 험비 그리고 국내 전술차량의 경우 36도 정도의 등판능력을 자랑하는데 APC / AMEV 4x4의 경우 무려 46도에 이르는 막강한 등판능력을 자랑합니다.

   


한마디로 괴물급 전술차량이라고 불러도 무색할 것 같습니다.




 


APC / AMEV 차량의 무게는 무려 14,968kg으로 중형 싼타페 7대 정도를 합친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6기통 디젤엔진을 장착한 APC / AMEV 차량은 330마력을 제공하며, 최대 속도는 130km로 오프로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국내 전술 차량 / K151 지휘 4인승


국내 군대에도 K11 지휘 차량 등이 실전에서 배치되어서 사용되고 있는데, 최상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APC / AMEV 과 같은 전술 차량이 도입된다면 다양한 전술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국내 전술 차량 / 중형 전술차



특히, 이동성과 높은 신뢰성 덕분에 현존 최고의 군용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