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3세대로 풀체인지! 신형 쏘울 예상도 공개!

반응형
   

   



 

3세대로 풀체인지! 신형 쏘울 예상도 공개!


  

사진 | 글, 연못구름 

   







  #. 기아차 효자 차량! 3세대 쏘울 출격 대기!  



국내 보다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차량을 뽑는다면, 단연 기아차 "쏘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8년에 처음 선보인 1세대 쏘울은 획일적인 디자인을 추구했던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으며 유로 NCAP에서 최고점인 별 5개를 획득하면서 최고의 추천 차종으로 선정되었으며, 글로벌에서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기아차의 효자 차량으로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으며, 아이러니하게도 해외에서 훨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 누적 판매량만 무려 " 166만 대"  



※ SOURCE :Manufacturers, ANDC

2008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쏘울의 누적 판매량을 무려 166만 대인데, 10년 동안 매년 10만 대 이상을 판매했다고 할 수 있는데, 소형 SUV 세그먼트임을 감안할 때 상당히 높은 판매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Manufacturers, ANDC


2013년도에 선보인 2세대 쏘울(프로젝트명 PS)은 현재까지 출시가 되고 있는데, 올해 10월에 3세대 쏘울(프로젝트명 SK3)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3세대 쏘울은 현대차 코나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 국내에서 목격된 마지막 양산차 버전 위장막 차량! 3세대 "쏘울"     


​ 

국내 출시를 앞두고 3세대 쏘울 위장막 차량이 목격되었습니다.




 


3세대 쏘울의 디자인 특징은 코나와 유사한 헤드램프로 2세대 쏘울의 디자인을 버리고 코나처럼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의 경우 쏘울의 디자인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데 쏘울만의 디자인 특징인 "박스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을 결정하는 테일램프의 경우, 2세대와 유사한 세로 타입의 테일램프가 유지되면서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지만, 아래쪽이 안쪽까지 파고드는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 3세대 쏘울(SK3) 예상도 공개!  

 

 

▲ 3세대 쏘울  SK3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 차량 예상도를 리뷰하시는 렌더러를 뽑는다면, 현직에서 기자로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님입니다. 

 

다년간 신차 정보를 리뷰하면서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였는데, 최근 기아차 쏘울의 후속인 SK3 SP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 현대차 코나


공개된 예상도의 경우 코나와 유사하게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분리된 디자인으로 코나의 디자인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데,  전반적인 느낌은 쏘울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 비교 3세대 쏘울 VS 코나





 


▲ 현대차 벨로스터

한층 커진 그릴은 동사의 벨로스터를 연상시킬 정도로 커지면서 2세대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 비교 3세대 쏘울 VS 코나





※ SOURCE : CARSCOOPS


실내디자인의 경우 최근 해외에서 포착된 EV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소형 SUV 답지 않은 큼직큼직한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세대 쏘울은 현대 코나 EV나 쉐보레 볼트 EV, 닛산 리프와 같이 내연기관 뿐만 아니라 EV와 같은 하이브리드 소형 SUV 시장에서 뜨거운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UV가 시장의 중심 역할을 하면서 소형뿐만 아니라 대형까지도 확대되는 추세라고 할 수 있는데, 신형 쏘울이 출시된다면 소형 SUV 시장은 다시 한번 춘추전국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3세대 신형 쏘울은 이번 달에 완전히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아차에서는 동급 니로와 라인업이 겹치기 때문에 자칫 팀킬이 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는데 어떻게 마케팅을 펼쳐나갈지 궁금해집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https://lastzone.com/1223






https://lastzone.com/1233






https://lastzone.com/1210 






https://lastzone.com/1221 






https://lastzone.com/119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