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초로 포착된 4세대 쏘렌토 후속 위장막 차량!

반응형
   


 


국내에서 도로에서 최초로 포착된 4세대 쏘렌토 후속 위장막 차량!



사진, 더팰리세이드 카페 발취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형 SUV! 쏘렌토! 



▲ 3세대 쏘렌토 (2014년~현재)


대한민국 중형 SUV를 대표하는 기아차 쏘렌토는 3세로 모델로 2014년도에 처음 출시되었지만, 최근 페이스리프트로 상품성을 업데이트하면서 여전히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1세대 쏘렌토 (2002년~2009년)





▲ 1세대 쏘렌토 (2009년~2014년)




  # 싼타페의 아성을 무너트린 중형 SUV! 쏘렌토! 





▲ 2016년도 중형 SUV 판매량 / 출처 : 다나와 


2년전에 2016년도에는 대한민국 중형 SUV 시장에서 부동 1위의 판매량을 자랑한 싼타페의 판매량을 뛰어넘었으며, 기아차도 현대차를 넘어설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 2017년도 중형 SUV 판매량 / 출처 : 다나와 


작년인 2017년도에도 압도적인 차이(점유률 49.1%, 싼타페 32.3%)로 쏘렌토가 상품성이 낮아진 싼타페를 누르고 대한민국 중형 SU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2018년도 중형 SUV 판매량 / 출처 : 다나와 





특히 올해 초에는 왕의 귀환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신형싼타페가 출시되었지만, 예상보다 판매량을 크게 줄어들지 않으면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쏘렌토는 자신의 영역을 침범받지 않고, 베스트 셀링 중형 SUV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하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 4세대로 풀체인지 준비중인 쏘렌토! 위장막 차량 포착! 



현대 남양연구소 부근에서 후속 쏘렌토로 예상되는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현형 모델은 3세대 모델로 2014년도에 출시되었는데 2020년도에 풀체인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위장막은 누가보더라도 중형급 SUV 자체 크기에 전면에는 기아차의 시그니처인 호랑이 코 라디에이터 그릴을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신형 싼타페에 적용된 플래그 타입 사이드가 적용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싼타페 적용의 차체크기에 최신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위장막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는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줄이면서 동시에 시야를 확보해 주기 때문에 대형 차량에 먼저 적용되었다가 최근 중형 SUV까지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측면부의 디자인도 기아차의 특징을 찾아볼 수 있지만 촘촘하게 위장막이 덮여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디자인 특징을 언급하기는 아직 힘든 단계인 것 같습니다. 


3세대 쏘렌토는 처음으로 싼타페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는데, 4세대 쏘렌토는 어떤 모습을 갖추고 출시하게 될까요? 쏘렌토 후속 정보가 추가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