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지프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지프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


  

사진 | 글, 연못구름 









  #. SUV 역사는 곧 지프의 역사! 



자동차 시장에서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UV의 원조는 Jeep라고 할 수 있으며, SUV의 역사는 지프의 역사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Jeep!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추어 Jeep 도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선보인 신형 지프 랭글러로는 헤드램프, 테일램프, 안개등이 최신 LED 램프가 적용되었으며, 지프의 시그니처인 세로 형태의 그릴도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프 스크램블러 픽업트럭(출시 예정)


또한 랭글러의 디자인 특징을 그대로 계승한 픽업트럭을 2019년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근 국내 시장에서도 픽업트럭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포드 레인저와 쉐보레 콜로라도도 내년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인데, 랭글러 픽업트럭이 국내 시장에 출시될 수 있다면 큰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가장 작은 Jeep! 레니게이드! 



국내 도로에서도 볼 수 있는 레니게이드는 지프 라인업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를 가진 자동차입니다. 




깜찍하고 다부진 디자인 덕분에, 주머니 사정만 허락한다면 첫 차로 구입하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싼타페에 해당되는 3000 중반 부터 4000만 중반로 소형 SUV임을 고려한다면 결코 저렴하다고 할 수 없지만 지프 레니게이드는 지난해 국내시장에서 2,169대를 판매하면서 B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소형 SUV에서 베스트셀링카로 등극했습니다.




  #. 위장막으로 포착된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 



▲ 이미지 출처 : MOTORGRAPH.COM


올해 초 해외에서 시험주행중인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포착되었으며, 라디에이터 및 공기흡입구, 램프류의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 얼굴바뀐 페이스리프트! jeep! 레니게이드 출시! 







​새롭게 출시된 지프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가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다부진 차체를 더욱 역동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프런트 범퍼의 디자인을 리디자인 했습니다.

프런트 디자인은 그릴의 폭이 조금씩 넓어지면서 현재의 레니게이드 보다 당당한 인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방향 지시등과 안개등이 변경되었고, 위치가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현재의 레니게이드가 작고 깜찍한 지프라면, 새롭게 출시될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jeep만의 강인한 DNA를 계승하고 있는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제조사의 페이스리프트와 비교해 보면 작은 디자인 변화라고 할 수 있지만 현재의 레니게이드와는 다른 느낌으로 변신했습니다.  

전면부의 인상을 결정하는 헤드램프의 크기는 이전보다 조금 작아졌지만, LED가 적용되면서 좀 더 생기 있는 눈망울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지프의 의하면 기존 할로겐 헤드램프 대비 가시성이 50% 이상 좋아졌습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변경되었으며, 새롭게 리디자인한 리어 범퍼와 레니게이드만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X 자 형상의 테일램프는 LED를 새롭게 적용하면서 내부 디자인이 일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의 경우 전반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스마트 콘솔 홀더와 컵 홀더 등의 변경되었으며, 2열에 USB 포트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20 마력 1리터급 3기통 엔진과 150 마력 1.3리터급 4기통 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0 디젤과 2.4 가솔린이 중심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 가격도 공개되었습니다. 

 


※ 공개된 (해외)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 가격 참고


SPORT 1.0 GSE T3 120hp MT FWD 19,200(유로) 한화로 약 2,462만원


LONGITUDE 1.3 GSE 150hp T4 DDCT 23,900(유로) 한화로 약 3,065만원


LIMITED 1.6 120hp E6D MT 4WD 28,200(유로) 한화로 약 3,616만원


TRAILHAWK 2.0 170hp E6D ATX 4WD LOW 30,805(유로) 한화로 약 3,951만원

 

 

 

※ 현재 (국내) 레니게이드 가격 참고


2.4 가솔린 3390~3690만원


2.0 디젤 3940~4340만원

 

 




  #. 소형 SUV에서도 제공되는 터레인 모드!  

국내 SUV의 경우 하반기에 출시될 현대차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와 ​기아차 해외전략모델인 텔루라이드에서 지형에 최적화된 터레인 모드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소형 SUV 레니게이드에서 터레인 모드를 제공한다는 점은 SUV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지프와 레니게이드만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니게이드 페이스리프트는 9월 부터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지며, 유럽을 제외한 국가는 하반기부터 출시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