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개성이 넘치는 패밀리를 위한 최고의 SUV TOP 10!

반응형



개성이 넘치는 패밀리를 위한 최고의 SUV TOP 10!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패밀리를 위한 차량을 선택할 때 멋진 스타일도 중요한 기준이 되겠지만 가족이 모두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캠핑이나 레저활동 등과 같은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차량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가족구성원의 수에 따라서 소형 SUV가 최적의 선택이 될 수도 있고, 부모님을 모시는 패밀리라면 3열을 기반으로 하는 7~8인 동시에 이동할 수 있는 대형 SUV가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수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최고의 SUV TOP​ ​10을 살펴보겠습니다.


 


  1.  젊은 신혼 부부 또는 어린 자녀를 둔 소가족을 위한 SUV / 기아 리오 X LINE!


국내에서 볼 수는 없지만 기아차 리오는 러시아에서 국민차로 통할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 시장 전략 모델로 판매가 되고 있는 리오 X LINE의 경우 다람쥐를 연상시키는 다부진 디자인으로, 기아차 스토닉과 같은 소형 SUV이지만 스토닉과 현대차 코나의 중간 사이즈를 제공하는 차량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SUV 특성상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2열을 폴딩할 수 있기 때문에 키가 높은 용품을 문제없이 적재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는 차량인데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스토닉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2.  소가족을 위한 SUV / 혼다 HR-V / Honda HR-V


국내에서 혼다 = CR-V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혼다 HR-V는 4인 정도의 패밀리에게 적합한 SUV 입니다. 


가벼운 차체 무게 덕분에 좋은 연비를 제공하며, 19,570 달러에서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 또한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SUV에서 키가 큰 용품을 적재하기 위해서 2열을 폴딩하게 되는데 HR-V의 경우 시트가 위로 팝업되는 독창적인 구조로 2열 시트 하단의 공간을 이용해서 높이가 긴 짐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열을 폴딩 하여서 스키와 같이 길이가 긴 짐도 수납할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를 팝업하는 기능은 소소한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지만 한 번만 사용해본다면 만족도가 높아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대가족을 위한 SUV / 폭스바겐 아틀라스 / Volkswagen Atlas


젊은 패밀리를 위해서 기아차 리오가 좋은 선택이라면 폭스바겐 아틀라스는 대가족 패밀리를 위한 커다란 차체를 제공합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중형 SUV인 싼타페나 쏘렌토도 선택사양으로 3열을 제공하지만 중형 SUV의 3열 공간은 형식상의 공간으로 도심에서 도심을 이동하는 단거리 이동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협소한 공간으로 성인 보다는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이가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아틀라스는 형식적인 3열이 아닌 체쿠가 큰 아동이나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가족을 위한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열에는 3개의 유아시트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을만큼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기 때문에 체구가 있는 성인 남성이 이용하더라도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커다란 차체로 인해서 미니밴처럼 둔탁한  운행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폭스바겐만의 질감있는 핸들링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뒤에서 본다면 최근 출시되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티구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인데 폭스바겐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높은 활용성을 제공하는 대형 SUV / 쉐보레 트래버스 / Chevrolet Traverse

내년에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쉐보레 트래버스는 팔방미인과 같은 다양한 활용성을 자랑하는 대형 SUV입니다.



2열과 3열을 폴딩하면 콘트라베이스나 건반과 같이 크기가 큰 악기를 문제없이 적재할 수 있으며, 자영업자라면 평일에는 회사 차량으로 사용하다가 주말 등에서 레저목적의 패밀리 차량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면서 651L의 적재공간을 자랑하기 때문에 캠핑용도의 아이스박스를 수납할 수 있으며 3열을 접으면 1645L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열과 3열을 폴딩하는 경우 2789L의 적재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카니발과 같은 미니밴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 처럼 쾌적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트래버스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카니발과 치열한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카니발이 제공하지 못하는 4륜 구동력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캠핑을 좋아하는 대가족에게 최고의 SUV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괴물같은 출력으로 대형 카라반을 쉽게 견인할 수 있는 SUV / 닷지 듀랑고 / Dodge Durango


미국의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국내에서 만날 수 있지만, 유독히 보기 힘을 브랜드가 있다면 미국자동차 브랜드를 대표하는 닷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카라반의 수요가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포드 픽업트럭이나 닷지와 같은 차량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카라반 시장이 소형카라반에서 중대형카라반으로 수요가 이동하고 있는데 국내 대형 SUV를 대표했던 기아차 모하비나 포드 익스플로러와 같은 차량으로 중대형 카라반을 견인하기에는 출력을 포함한 차량 성능이 저하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닷지 듀랑고는 쉐보레 타호와 같이 큰 차체를 가진 SUV로 7400 파운드의 막강한 견인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듀랑고를 뛰어넘을 수 있는 SUV는 쉽게  찾아보기 힘듭니다.


 

 

 

또한 2열에는 독립적으로 제공되는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하여서 탑승자가 심심할 틈을 주지 않은 만족도가 높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카라반과 함께 이동하는 패밀리라면 최적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SUV / Mazda CX-5


일본의 브랜드인 마쯔다는 아시아의 자동차 브랜드에서 가장 감감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전범기업이라는 인식때문에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지만, 베트남과 같은 나라를 여행한다면 쉽게 볼 수 있는 소형 SUV입니다.







준중형 SUV인 투싼과 유사한 사이즈를 제공하며 일본 차량이지만 독일차처럼 정교한 드라이빙 감각을 제공하는 것이 마쯔다 브랜드의 장점으로 드라이빙 감각을 중요시하는 패밀리라면 한번쯤 위시리스트에 넣어두시고 비교해 보셔도 좋은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CX-5의 사이즈가 아쉽다면 좀 더 감각적이고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CX-7도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우아함의 극치! 하지만 강력함도 양보할 수 없는 패밀리를 위한 SUV / 랜드로버 레인로버 벨라! / Velar




영국의 황실차량을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 로버는 상남자와 같은 강력함으로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동시에 가진 차량입니다.







레인지로버에서 가장 최근에 선보인 벨라는 우아하면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2.0리터 Ingenium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240 마력에 51토크를 자랑하는 벨라는 자동 8단 변속기와 조합되어서 7.3초의 제법 괜찮은 제로백을 자랑합니다.





특히 레인지로버가 자랑하는 지형 반응 시스템인 진화된 터레인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온-오프로드 어디서나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미래에서 온것과 같은 디자인에 버튼방식으로 작동되는 도어는 벨라만의 특권이며 셔리한 실내공간과 고급스러운 편의사양은 다른 레인지로버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8.  모험과 도전을 좋아하는 패밀리를 위한 SUV / 지프 랭글러 / jeep wrangler


모험과 도전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지프 랭글러는 온,오프를 겸할 수 있는 지프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된 모델입니다.





지프는 4륜을 대표하는 브랜드인데, 가솔린 기반의 3.6리터 단일 엔진인 Pentastar V6는 8단 변속기와 결합되어서 284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오프라인의 즐거움과 모험을 즐기는 패밀리라면 지프 랭글러가 제격입니다. 






 9.  럭셔리한 패밀리를 위한 SUV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 Land Rover Range Rover



항상 최고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니는 럭셔리 SUV를 대표하는 차량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승차감과 달리는 사무실에 비유되는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은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서 언제나 1위를 차지하는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한 2열 공간은 독립된 2열 좌석은 쾌적하며 넓은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자동 온도조절 공조장치와 등받이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럭셔리 자동차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2열에는 10.2인치 독립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넓은 화면으로 편안하게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전용 리모컨과 무선 헤드폰 등은 탑승자를 위한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록 아무나 탈 수 없는 차량이지만 럭셔리한 가족을 위한 최고의 SUV라면 레인지로버가 이상인 차량을 찾아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10.  0.01% 금수저 패밀리를 위한 SUV! / 롤스로이스 컬리넌 / Rolls-Royce Cullinan 



최고의 SUV를 말할때 지금까지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나 벤틀리 벤테이가가 수식어 처럼 따라다녔지만, 앞으로는 롤스로이스의 첫 번째 SUV인 컬리넌이 함께 할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가 만든 컬리넌은 초호화 럭셔리 SUV의 기준을 재정립하고 있습니다.


 




중앙부로 개폐되는 코치 도어는 롤스로이스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으며, 다른 SUV와 확실히 구분되는 차별성으로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지만 운전석에 달린 버튼으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최고급 소재가 적용된 실내의 경우, 럭셔리하면서 동시에 아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트렁크 하단에 설치된 뷰잉 스위트는 간단히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최고급 가죽 시트와 테이블이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덕분에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나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는 자리에 잠시 멈춰 서서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 차량만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패밀리가 취향에 맞는 실내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프로그램은 롤스로이스 장인에 의해서 수제로 제작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명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면서 동시에 슈퍼 SUV라고 불리는 막강한 성능을 제공하는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며 비록 누구나 소유할 수 있는 SUV는 아니겠지만 초호화 패밀리라면 컬리넌은 최고의 SUV가 될 것 같습니다.





  # 패밀리 차량을 선택할때에는 꼼꼼하게 비교하세요!


단순한 운송수단에 불과했던 자동차가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과 밀접해지면서 차량의 크기는 시간이 갈수록 커지는 추세이며 다양한 목적의 크로스오버 차량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에서는 무려 2700여 종의 차량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패밀리를 위한 차량을 선택할 때 사용하려는 목적과 승차인원, 적재공간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고, 마지막으로 안전성을 체크해 보신다면 후회없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포스팅!

 

http://lastzone.com/1204

 

 

 


http://lastzone.com/1203





http://lastzone.com/12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