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역대급 풀체인지로 탄생한 신형 올란도!

반응형
   






역대급 풀체인지로 탄생한 신형 올란도 비교분석!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 대표 MPV(Multi Purpose Vehicle) 올란도!




한국지엠의 효자 차량인 동시에 대한민국 MPV를 대표했던 올란도가 7년 만에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높은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올란도가 출시되면서 경쟁 차량인 기아차 카렌스는 단 한 번도 국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한 경험이 없을 만큼 올란도의 영향력은 정말 막강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7년 만에 풀체인지를 앞둔 올란도!



7년 동안 스테디셀러로 한국지엠의 효자 역할을 했던 올란도가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착한 동네 아저씨와 같은 친근한 이미지의 올란도는 환골탈태 수준의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으며, 올해 가을 중국 시장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입니다.





쉐보레 디자인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듀얼 포트와 듀얼 콕핏 디자인은 쉐보레 차량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풀체인지 올란도는 어떻게 변화될까요?









  # 환골탈태()! 올란도!




▲ 이미지 :carNewsChina.com

상하이 GM을 통해서 최근 공개된 신형 올란도는 최신 쉐보레의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동글동글했던 이미지를 완전히 버리고, 새롭게 탄생한 풀체인지 올란도의 경우 최근 국내에 출시된 이쿼녹스보다는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블레이저를 연상시킬 만큼 기존의 디자인을 완전히 버리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 이미지 : 쉐보레 블레이저






기존의 올란도가 MPV를 대표했던 차량이라면 신형 올란도는 SUV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진부해 보였던 올란도 디자인과 공통점을 찾아보기 힘들 만큼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변신했습니다. 

   


차량 성능에 비해서 디자인에 대한 불만이 높았던 만큼 신형 올란도의 디자인 경쟁력은 대한민국 준중형 SUV까지도 위협할 정도로 크게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후면부의 디자인에서도 기존 올란도의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 디자인 비교 분석! 기존 올란도 VS 신형 올란도!







두 차량은 다른 차량이라도 표현해도 이견이 없을 정도로 디자인 관점에서 공통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다만 쉐보레의 디자인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듀얼 포트 그릴이 공통적으로 적용되어 있지만 누가 알려주기 전까지 쉽게 발견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전면부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헤드램프와 그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전과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커진 그릴은 유럽에서 선보인 현대차의 벨로스터를 연상시킬 정도로 커졌습니다.






▲ 이미지 : 현대차 벨로스터 N








커다란 그릴을 포함한 헤드램프, 사이드미러,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은 기존의 올란도와 유사성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에서도 기존 올란도와 유사성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캐릭터 라인을 비롯해서 휠 하우스와 휠 디자인까지 모두 변경되면서, 기존 올란도와 풀체인지 된 올란도는 숨은 그림 찾기를 하더라도 유사성을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렁그렁한 듯한 느낌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단인 그랜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 이미지 : 현대차 그랜저






세련된 스타일의 사이드 미러와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연상시키는 휠 디자인 그리고 캐릭터 라인을 지나가는 도어 디자인은 기존에 다양한 목적을 중심으로 구입했던 MPV 차량이라기보다는 SUV 또는 쿠페형 SUV처럼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3열이 위치한 쿼터 글라스의 디자인도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화살표와 같은 디자인이 적용된 쿼터 글라스는 바람을 가로지는듯한 검정 색상에 몰딩이 루프 아래에서 후면부까지 이어지는데 역동성을 강조한 새로운 쉐보레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도 공통점을 찾아보기 힘든데, 누군가 이 차량이 풀체인지 된 올란도라고 말해주지 않는다면 쉐보레의 새로운 차량으로 인식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테일램프의 경우 세로의 폭을 대폭 줄이면서 후진등이 결합된 세련된 스타일로 변경되었습니다. 






리플렉터의 위치는 범퍼 상단에서 하단으로 이동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으며, 범퍼 디자인은 밋밋했던 기존 올란도와 달리 입체적으로 변경되었는데 국내 미니밴을 대표하는 카니발처럼 안정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초로 포착된 신형 올란도 실내 디자인!



풀체인지 된 올란도가 공개되면서 동시에 실내 디자인도 함께 포착이 되었는데, 날개 형상을 떠오르게 만들었던 기존의 쉐보레 차량의 실내디자인과 달리, 돌출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신형 올란도의 실내 디자인은 국내 중형 SUV인 싼타페를 연상시킬 정도로 공조기를 비슷한 실내 디자인이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신형 올란도 VS 신형 싼타페 실내디자인 비교






 

카마로를 닮은 쉐보레 블레이저가 공개되면서 싼타페와 디자인 유사성 때문에 싼타페를 겨냥해서 출시되었다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올란도의 경우, 환골탈태 수준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변신하면서 그동안 개성미를 찾아볼 수 없었던 올란도의 디자인에 대한 불만은 사라지게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신하면서 가성비와 다양한 활용성을 강조했던 MPV라기보다는 역동적인 SUV와 같은 디자인으로 변신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변화라면 한 번도 카렌스에게 1위를 자리를 내놓지 않았던 올란도의 명성을 뛰어넘을 차량을 추후에도 대한민국에서 만나보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차후 세부적인 스펙이 공개되겠지만, 경쟁력 높은 가격에 출시된다면 이쿼녹스 보다 올란도 쪽이 대한민국에서 더욱 높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블어 한국지엠은 지금까지 신차를 출시하면서 번번이 가격정책에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신형 올란도가 출시된다면 스스로 자멸의 길로 빠지지 않도록 착한 가격에 신형 올란도를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