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새롭게 포착된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얼마나 커질까?

반응형
   

 

 

 


내년에 출시될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얼마나 커질까?

사진, 브랜드사 및 보배드림 발취 | 글, 연못구름

 






  1. 2018년 돌풍의 주인공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

 


 

2018년 시작과 함께 가장 먼저 신차를 선보였던 쌍용차는 렉스턴의 픽업트럭 버전인 렉스턴 스포츠를 출시하면서 픽업트럭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2018년 1월부터 6월까지 상용차 누적 판매량 / 출처 : 오토 다나와


2018년 6월까지 상용차 판매량을 살펴보면 렉스턴 스포츠는 19,115가 판매되었으며, 월간 기준으로 3000대가 넘는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포터, 봉고, 스타렉스 다음의 4위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2017년 1월부터 6월까지 상용차 누적 판매량 / 출처 : 오토 다나와


전년도와 비교해 보면 코란도 스포츠의 빈자리를 렉스턴 스포츠가 대신하고 있는데 전년도보다 무려 70%가 성장한 판매량으로 구매자가 한정된 차량임을 고려해 본다면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량은 예상했던 것보다 휠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2018년 돌풍의 주인공 렉스턴 스포츠! 인기 비결 7가지!


 

픽업트럭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돌풍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렉스턴 스포츠의 이유 있는 7가지 인기 비결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첫째! 쌍용차 최상의 브랜드 렉스턴!


 

 

첫 번째 이유는 쌍용자동차의 플래그십 차량이라는 점입니다. 쌍용차는 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티볼리 브랜드는 티볼리 아머와 티볼리 에어와 같은 소형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란도 브랜드는 코란도 C와 코란도 투리스모와 같은 중형 SUV와 미니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최상위 브랜드인 렉스턴은 렉스턴과 올해 초에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운영되고 있는데, 렉스턴 스포츠는 쌍용차의 최상위 브랜드라는 점입니다.




  

  2. 둘째! 렉스턴과 유사한 외모!


 

렉스턴과 동일한 디자인은 렉스턴을 후면부에서 보지 않는다면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을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렉스턴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렉스턴과 동일한 디자인의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구매자 입장에서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셋째! 최고의 가성비! 렉스턴 대비 천만 원 저렴한 가격과 10% 부가세 환급 혜택



 

렉스턴 스포츠 라인업은 와일드, 어드벤처,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트림으로 각각 2320만 원, 2586만 원, 2722만 원, 3058만 원입니다. 

   


반면 렉스턴은 럭셔리, 프라임, 마제스티, 헤리티지, 유라시아 에디션 5가지 트림을 제공하며 3350만 원, 3620만 원, 3950만 원, 4510만 원, 3695만 원으로 기본 트림의 가격이 천만 원 정도 차이가 발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분 

  와일드(럭셔리)

 어드벤처(프라임)

 프레스티지(마제스티)

 노블레스(헤리티지)

(유라시아) 

 렉스턴 스포츠(만 원)

 2320만 원

 2586만 원

2722만 원 

3058만 원 

 

 렉스턴

 3420만 원

3950만 원 

4510만 원 

3695만 원 

* 구분에 ( )는 렉스턴 트림




추가적으로 개인사업자나 자영업자의 경우 자동차 구입 시 10% 부가세 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자 입장에서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넷째! 경차보다도 저렴한 세금 혜택! 연간 2만 8천5백 원!


렉스턴 스포츠는 화물차로 분류되어 연간 28,500원의 자동차 세금이 부과됩니다. 2000cc 배기량을 기준으로 비슷한 급의 차량이 40~60만 원 정도의 자동차 세금을 내는 것과 비교해 본다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분

 1년 자동차 세금

 5년 운행시 

 렉스턴 스포츠

 2만 8천5백 원

 11만 4천 원

 동급 SUV

 30만~40만 원

 150만 원~ 200만 원


 




  5. 다섯째! 오프로드에도 강한 4륜 구동력!


 

4륜 구동 시스템 4트로닉을 제공하여서 눈비가 내리는 악전후와 오프로드에서 최고의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하여 자영업자도 평시에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주말이나 연휴에는 강력한 4륜 구동력으로 바탕으로 레저용 차량이나 캠핑 목적의 차량으로도 적합니다.

한마디로 카멜레온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 렉스턴 스포츠입니다.





  6. 여섯! 다양한 활용성과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렉스턴 스포츠는 렉스턴을 베이스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여유로운 2열 공간을 제공하며, 패밀리가 이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나파가죽 소재의 시트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함께 1열과 2열 모두 열선시트가 장착되면서 패밀리가 선호하는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2열의 분위기도 웬만한 중형 SUV 이상의 실내 감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7. 일곱! 넓은 것을 넘어선 광활한 적재공간 1011리터! 적재 중량 400kg!


캠핑 등의 레저를 위한 목적으로 SUV를 구입하시는 주변 분들을 보면  초기에 승용차를 이용하다가 싼타페나 쏘렌토와 같은 중형급 SUV로 차종을 변경하고 일정 시간 지나면 대형 SUV나 카니발과 같은 미니밴으로 차량을 변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이 커지는 것만큼 인간의 욕심도 커지기 때문에 적재공간에 대한 욕심을 사실상 끝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1011L의 광활한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대형 SUV와 카니발 이상의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 새로운 돌풍 예고! 내년에 출시될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 이미지 : 보배드림 / 화천도화님


G4 렉스턴 스포츠의 롱바디 버전이 출시를 앞두고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해서 목격되고 있습니다.





▲ 이미지 : 보배드림 / 화천도화님


한눈에 보더라도 렉스턴 스포츠 보다 훨씬 큰 차체를 가진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긴 전장을 제공합니다.


 



▲ 이미지 : 보배드림 / 화천도화님


5미터가 넘는 긴 전장을 제공하는 렉스턴 스포츠보다도 훨씬 긴 롱바디의 경우 전장이 5,395~5,410mm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렉스턴 스포츠 VS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차이점은?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가장 큰 차이점은 차체의 길이로 롱바디 버전이 훨씬 긴 차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눈에 비교해 보더라도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의 롱바디 버전은 B 필러를 기준으로 전장 길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이즈 차이는 쌍용차를 통해서 확인되겠지만, 최소 30cm 이상의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대부분의 공간이 적재공간에서 차이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본다면 2열이 끝나는 지점과 적재공간을 연결하는 지점에서 차이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뒷 바퀴 휠하우스를 중심으로 최소 20cm 이상의 공간을 롱바디가 더 확보하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 보배드림 / 화천도화님


​이 정도의 차이점이라면 적재 능력에서 큰 차이점이 발생되는데, 렉스턴 스포츠가 400kg의 적재 중량을 확보하고 있다면, 롱바디 버전의 경우 650~680kg의 적재 중량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렉스턴 스포츠 VS 렉스턴 롱바디! 차이점은? 판스프링 적용!


▲ 이미지 : 보배드림 / 화천도화님


최근 목격된 차량에서 판스프링이 적용되어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판스프링은 리프 스프링 서스펜션이라고 불리며, 화물차량이나 봉고, 버스 등에서 대표적으로 적용되는 서스펜션입니다.


판스프링은 스프링 아이, 클립밴드, 스피링, 중심볼트, 섀클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개의 모판이 겹쳐진 구조로 가중되는 하중이 높아질수록 잘 떠받쳐주는 역할을 하는 서스펜션입니다.


   

한마디로 적재 능력이 중요한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에 적합한 서스펜션으로 제조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화물차 등에 적용되는 방식으로, 차체가 큰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가 착한 가격으로 출시되는데 필수불가결이라고 할 수 있는 서스펜션으로, 쌍용차에서 판스프링을 포함한  코일 스프링 타입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발표했지만, 롱바디 양산차에서는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는 방안으로 판스프링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렉스턴 스포츠 VS 렉스턴 롱바디! 파워트레인은?

 

 

파워트레인과 관련된 정보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쌍용차의 행보를 살펴보다면 렉스턴 스포츠와 동일한 것을 그대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현재의 렉스턴 스포츠는 2.2 싱글 터보 디젤 엔진에 181마력, 40.8 토크의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낮은 RPM에서 꾸준한 힘을 발휘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보니, 덩치가 크지만 출력에 큰 불만이 없는 상황입니다.



 


 

  #.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는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2018년 돌풍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렉스턴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요?


렉스턴 스포츠처럼 큰 인기를 얻기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번째 이유는 긴 전장으로 5,400mm에 가까운 전장은 국내 기준의 주차장 사이즈를 상회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 국토 교통부


현행 주차단위 구획은 2.3m * 5m 로 일반형 개정안은 2.5m * 5m  최소 크기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확장형의 경우도 2.6m * 5.2m로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확장형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의 경우 주차단위 구획을 벗어나는 부담스러운 전장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 르노 알래스칸

 

반면 긍정적인 시각에서 바라본다면 2천만원에서 시작될 가격은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외에 르노 알래스칸이나 쉐보레 콜레라도가 제공할 수 없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쉐보레 콜로라도

 


하지만, 롱바디를 구입한 소비자는 한정되어 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렉스턴 스포츠가 보여준 월 3000 대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에서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내년에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까지 출시가 된다면 픽업트럭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다양성이 높아진 다는 점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또한 수입 픽업트럭까지 합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점은 소비자 입장에서 환영할만한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풀사이즈 SUV! 텔루라이드 콘셉트! 양산차와 얼마나 비슷할까?


 


 





# 픽업 트럭 관련 인기 포스팅!
 

1)벤츠가 만든 픽업 트럭! 새로운 기준 X-Cla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