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베일 벗은 볼보 S90 앰비언스! VIP를 위한 럭셔리카!

반응형
   




 베일 벗은 볼보 S90 앰비언스! VIP를 위한 뒷좌석 끝판왕! Volvo S90 Ambience


사진 | 글, 연못구름 







  #. 안전의 대명사에서 럭셔리카의 대명사로 변신 중인 볼보! 


 

중국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볼보의 플래그십 차량인 S90 앰비언스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외관은 플래그십 세단인 S90와 유사하며, 차이점은 조수석을 과감하게 제거한 3인승 기반의 차량으로 뒷좌석 VIP를 중심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2015년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된  Volvo XC90 Excellence / Lounge Consolle Concept

 

3인승이라는 점에서 2015년도에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되었던 SUV인 Volvo XC90 Excellence 콘셉트와 유사합니다.

 



  #.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주목받는 볼보!


최근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는 벤츠나 아우디, BMW 와 같은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닌, 중국 지리 자동차에 흡수되었던 스웨덴 자동차를 대표하는 볼보 자동차입니다.



"볼보 = 안전의 대명사"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안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믿음이라는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었는데, 볼보가 최근에 선보인 차량은 최고의 차량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볼보의 기세는 창사이례 최고점을 찍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 처음 선보였던 볼보의 소형 SUV인 XC40은 작년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유럽 제네바 모터쇼에서 올해의 차량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23개국 60명의 기자단을 포함한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단은 미국 시장과 달리 깐깐하기로 유명한데 유럽에서 올해의 차량으로 선정된 것 자체가 글로벌에서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글로벌 최고의 차량으로 볼보의 최상의 SUV인 XC90까지 선정되면서 볼보의 위상을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된 S90 앰비언스! 시각+청각+후각이 결합!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S90 앰비언스 콘셉트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S90 앰비언스는 3인승 기반으로 조수석을 과감하게 제거하면서 모든 기능을 뒷좌석 VIP를 위해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S90 앰비언스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특징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시각과 사운드(청각), 향기(후각)이 결합된 포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기존 럭셔리 차량에서도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콘셉트로 인간 중심의 첨단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VIP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원하는 분위기의 테마를 선택합니다.





 

테마의 경우 환상적인 오로라, 스칸디나비아의 숲, 백조의 호수, 군도, 비와 같은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하면, 천장에 영상이 투과되고, 환상적인 사운드와 향기가 결합되어서 테마쇼가 제공됩니다. 





 

테마를 눈으로 보고, 환상적인 사운드를 귀로 듣고, 향기로는 냄새를 코로 맡으면서 VIP의 기분을 최상으로 유지하면 탑승하는 동안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게 됩니다.





 

▲ ARCHIPELAGE 테마





 

▲ FOREST 테마




 

▲ FOREST 테마 천장에 투과된 모습





▲ RAIN 테마




 

▲ RAIN 테마 천장에 투과된 모습



 

▲ FREEDOM 테마





천정의 테마는 뒷좌석 중간에 설치된 프로젝터를 통해서 천장에 투과가 됩니다.


   




 

영상과 함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 B&W(바우어 앤 윌킨스)를 통해서 환상적인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 헤드레스트 양쪽에는 원형 트위터가 삽입되어 있는데, 사운드에 보다 몰입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B&W는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제조사로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입니다.





S90 앰비언스의 핵심 컨트롤 타워 역할은 운전석 중간에 위치한 다이얼 방식의 조그 콘솔을 통해서 제공됩니다.






 





테마가 재생되는 동안 Byredo가 만든 4가지 맞춤 향기 중에서 테마에 맞는 향기가 제공됩니다.






천장에 제공되는 테마는 조수석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서 분위기를 한층 몰입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 럭셔리카의 브랜드로 날개짓하는 볼보! 


한때 중국 지리 자동차에 인수될 때만 해도 많은 자동차 전문가들이 볼보의 브랜드 하락을 예상했지만, 볼보의 인지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여름에는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내연기관 시대 종료를 선언했으며, 2019년부터 전기차만 생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한마디로 넥스트 자동차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적인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말입니다.






또한 향후 자동차 시장을 선점할 전기 분야에서도 가장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이미 4000대 이상의 전기 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최근 볼보 최초의 전기트럭인 FL Eletric을 발표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유럽 올해의 차 XC40! 글로벌 최고의 차 XC90까지 선정되면서, 안전의 대명사에 이은 프리미엄과 럭셔리 카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다시 한번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머리속에 계속 떠오르는 자동차 브랜드가 있는데 볼보를 충분히 인수할 수 있었지만 볼보 보다는 한전 부지를 선택했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현대자동차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회가 눈앞에 펼쳐 있더라도 기회를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서 미래 자동차 시장의 선점 기회는 바뀔 것 같습니다. 볼보를 포기하고 한전부지를 선택했던 과거나 그리고 현재에서도 늘 아쉬움이 남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