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지프가 만든 랭글러 픽업트럭! 스크램블러 공개!

   
   

 


 

지프(Jeep)가 만든 랭글러 픽업트럭! 스크램블러 공개!



사진 JEEP SCRAMBLER | 글, 연못구름 




 




  #. 자동차 시장의 대세! SUV 역사는 곧 지프의 역사! 


지금 자동차 시장에서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UV의 원조는 Jeep라고 할 수 있으며, SUV의 역사는 곧 지프의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심과 같은 온로드에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지만, 오프로드에서 다이내믹한 주행감각을 제공하여서 한번 경험한 사람이라면 지프가 제공하는 짜릿한 운행질감을 잊을 수 없습니다.





  #.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Jeep! 


최근 지프는 신형 랭글러를 선보였습니다.




외부 디자인을 결정하는 헤드램프, 테일램프, 안개등이 최신 LED 램프로 변경되었으며, 지프의 시그니처인 세로 형태의 그릴도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실내의 경우 온/오프로드에서 최적의 운전자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대시보드 레이아웃과 운전자 및 승객을 보호하는 안전성 등을 개선시켰으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꾸준하게 개선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친 상남자만 이용할 것 같은 지프 브랜드의  막내인 레니게이드 트레일 호크의 경우, 눈에 띄는 귀여운 디자인과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형 SUV로 여성분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범퍼 하단에 달린 주황색 후크는 트레일 호크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지프가 만든 픽업트럭! 스크램블러! 


SUV 춘추전국 시대와 함께 국내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그먼트가 픽업트럭인데 최근 쌍용차에서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월 3000대 이상이 꾸준하게 판매하면서 픽업트럭의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픽업트럭 영역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지프가 가장 잘 만들것 같은데, 지프가 2019년도에 선보일 랭글러 픽업트럭인 스크램블러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까지 위장막으로만 목격되었던 스크램블러가 지프 스크램블러 포럼을 통해서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랭글러의 디자인 특성을 그대로 계승한 픽업트럭인 스크램블러는 랭글러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지프 랭글러와 차이점이라면 2열 뒤에 커다란 짐을 수납할 수 있는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국방색 컬러의 스크램블러는 남자라면 한 번쯤 소유해 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상남자라면 국방색 컬러를 선호할 것 같습니다!





강력한 느낌의 레드 컬러는 오프로드에서 다이내믹한 주행감각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 SUV 시장 다음은 픽업트럭! 


​자동차 대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은 포드의 픽업트럭인 랩터와 같은 차량입니다. 세단 보다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데 픽업트럭 판매량은 최근 6년 사이에 2배 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도 싼타크루즈와 같은 픽업트럭 콘셉트를 공개하고 출시를 계획하고 있지만, 현재의 상황에서 미국 시장에 판매할 수 있을지 예상치 못한 문제로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작년에는 벤츠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X-Class 픽업트럭을 선보였습니다.


X-Class 픽업트럭은, 럭셔리한 픽업트럭으로 픽업트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앞으로는 픽업트럭 시장은 어떻게 발전해 갈까요?

 

 

 

 

오프로드의 강인한 구동력과 세단의 안락함이 결합되면서 픽업트럭의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 같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SUV가 자동차 시장에서 대세가 될지 몰랐던 것처럼 픽업트럭도 대세가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활용성과 실용성으로 바탕으로 픽업트럭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제조사가 만든 경쟁력 높은 픽업트럭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