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이것이 지상 최고의 레인지로버 SV 쿠페!

반응형


제네바 모터쇼 이목집중! 베일벗은 지상 최고의 레인지로버 SV 쿠페!  



사진 | 글, 연못구름 






지상 최고의 레인지로버 SV 쿠페!



올해로 88 회를 맞이하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형 싼타페를 비롯하여 기아차 신형 시드,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 자동차로 글로벌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모터쇼에서 글로벌 이목 집중되는 차량은 벤테이가 V8과 컨티넨탈 GT 그리고 레인지로버의 2도어 SV 쿠페인데, 주인공은 레인지로버 SV 쿠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세상에서 가장 럭셔리한 자동차 브랜드! 랜드로버가 만든 한정판 2도어 SV 쿠페!


▲ 레인지로버 SV 쿠페 위장막 차량!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랜드로버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2도어 기반의 레인지로버 SV 쿠페가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서 완전히 공개 되었습니다. 

 




  2. 레인지로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2도어 SV 쿠페!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럭셔리 플래그십 SUV를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경우, 언제나 "최고"라는 수식어가 빠지지 않는 럭셔리 SUV입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탁월한 승차감과 달리는 사무실이라는 별명을 가진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으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서 부동 1위를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3. 오직 999대만 만날 수 있는 풀 사이즈 럭셔리 쿠페! 레인지로버 SV 쿠페!


▲ 레인지로버 SV 쿠페 예상도


레인지로버 SV 쿠페가 선보이기 전에 예상도입니다. 렌더링 이미지라서 어색함이 있지만 랜드로버 브랜드를 아는 분이라면 레인지 로버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레인지로버 SV 쿠페 예상도


레인지로버 SV 쿠페의 특징은 1) 레인지로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2) 2도어 기반에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레이아웃을 가진 차량입니다. 글로벌에서 출시전 이목을 집중되고 있는 이유는 3) 70년 동안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전통을 이어온 랜드로버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4. 드디어 공개된 레인지로버 SV 쿠페!


▲ 레인지로버 SV 쿠페 





▲ 레인지로버 LWB!


레인지로버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레인지로버와 비교해 본다면 유사성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랜드로버 발표에 의하면 완전히 다른 콘셉트의 차량으로 레인지 로버가 탑승자를 위한 차량이었다면, SV 쿠페는 역동적인 스포츠 성능으로 운전자를 위한 차량이라고 합니다.

 



운전자 공간의 경우 레인지로버와 벨라에서 처음 선보인 InControl Touch Pro Duo 스크린을 믹스해 놓은 것 같은 분위기로 10인치 터치스크린과 12인치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호화스러운 나무로 장식된 센터 콘솔은 1열과 2열을 가로지르고 있는데, 럭셔리 쿠페만의 새로운 디자인 기준을 제시하는 것 같습니다.








레인지로버 SV 쿠페!







레인지로버 SV 쿠페!







레인지로버 SV 쿠페!




4가지 색상의 1열과 2열에 2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시트는 특수 가죽이 사용되었습니다. 

   





  5. 지상 최고의 2도어 럭셔리 쿠페! 레인지 로버 SV 특징!


레인지로버 SV는 999대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2도어 한정판으로 랜드로버의 70주년을 기념한 차량입니다. 






1. 2도어, 4개의 시트 장착


2. 오직 999대만 제작되는 한정판


3. 럭셔리 쿠페에 걸맞은 높은 가격


4. 호화스러운 나무로 장식된 센터 콘솔


5. 최근 선보인 Velar와 같은 중앙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장착


6. 다양한 종류의 커스텀 패키지가 선택 가능


7. 막강한 퍼포먼스





레인지로버 SV 쿠페는 커스텀 패키지를 포함한다면 차량 가격은 한화로 최소 3억은 쉽게 넘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영국 Warwickshire의 SVO 기술 센터에서 수작업으로 조립되어 생산됩니다.



5.0 리터 슈퍼차저 V8 엔진을 장착한 레인지로버 SV는 557마력에 괴물 출력을 자랑하며, 제로백은 5초 미만으로 출시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빠른 2도어 SV 쿠페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