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꿀팁

10만원 투자로 내 차량에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구축! DIY 카멜 차량용 모니터!

반응형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10만원 초반으로 엔터테인먼트 구축하기! DIY! 카멜 차량용 모니터!


사진 | 글, 연못구름 




 






  1. 막히는 도로에서 아이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을면 얼마나 좋을까? 


연휴 등 꽉 막히는 도로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 아이들이나 어른들도 무료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럴때 필요한 장비가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가격이 높기도 하지만 고급차량이 아니면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선택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차량 출고 후 사제를 통해서 시공할 수 있지만 비용도 상이하고, 최소 50만원 후반대에서 1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되며, 추후 중고차로 판매하는 경우에 추가된 비용을 제대로 받지 못하기 때문에 망설이다가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1. 필요한 곳에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 방식의 차량용 모니터! 


모니터 암으로 유명한 기업인 카멜에서 출시한 차량용 모니터는 자동차 헤드레스트에 간단하게 설치하는 차량용 모니터입니다. 카멜 제품은 이전에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서 쉽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12인치의 커다란 화면과 1366*768 고해상도로 Full HD 급의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처음 연결해보고 화질에 상당히 놀랬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모니터 후면부에는 HDMI와 USB 그리고 AV, SD Card 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대부분의 환경에서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입력 단자를 제공하는 것이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결방법외에도 HDMI 단자에 무선 동글이와 연결하면 스마트폰과 미러링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을 활용하면 유튜브와 같은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할수 있고 무선기반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거치대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차 뿐만 아니라 캠핑장이나 아웃도어 환경에서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입력단자 옆에는 간단하게 조작할 수있는 원형조작버튼이 제공되며, 볼륨이나 앞뒤이동, 입력선택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용 리모콘이 제공되어서, 앉아있는 상태에서 편안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모니터라서 터치를 제공하지 않지만 운전중에 조작을 위해서 움직이면 탑승자 뿐만 아니라 운전자에게도 위험하기 때문에 리모콘을 제공하는 점은 오히려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10분이면 누구나 설치가능한 시간! 


거치대는 별도로 조립할 것이 없습니다.





손오공의 여의봉 처럼 팔길이가 확장되는 거치대를 헤드레스트에 부착만 해주면 간단히 설치가 완료됩니다.




거치대 끝에 암이 설치되어 있어서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 표면은 알루미늄 이노다이징으로 처리하여서 생활 기스에도 강하지만 시각적으로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거치대를 확장하는 버튼은 묵직하고 조작감이 괜찮네요!





돌출된 스위치를 위아래로 조절하면 원하는 길이로 맞출 수 있습니다.


  



거치대를 확장한 모습입니다. 롱다리로 변신됩니다.





길이를 측정해 보니 대략 21cm 정도 확장되기 때문에 2열 중앙부에 모니터를 위치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와 결합되는 브라켓 부분입니다. 튼튼하고 만듦새가 좋아서 한눈에 보더라도 신뢰감이 느껴집니다. 사진에 보이는 4개의 나사만 헤드레스트 기둥에 고정시켜 주면 간단히 설치가 완료되는 구조입니다.





거치대와 연결을 위해서 모니터 후면부에 있는 베사홀에 동봉된 와샤를 홀에 맞춰주면 됩니다.





​총 3개의 나사만 조여주면 모니터가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3. 차량에 직접 설치하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헤드레스트 기둥에 거치대를 고정시켜 줍니다. 총 4개의 나사를 조여주면 80%의 설치가 완성됩니다.





거치대가 조수석 헤드레스트에 튼튼하게 고정되었습니다. 직접 흔들어보고 조작을 해보니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신뢰감을 느낄 수 있네요! 저렴한 제품이라고 해서 안정적으로 조작이 되지 않는다면 선택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니터와 연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브라켓 사이로 거치대의 홀을 넣어주고 원형 테두리 조임나사를 돌려주면 튼튼하게 결합이 됩니다.

   





원형 나사를 풀어주면 상하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열 탑승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높이와 각도를 조절했습니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사실상 설치과정은 거치대에 헤드레스트만 고정해 주면 설치가 다 되었다고 설명해도 될만큼 쉽고 간단합니다.





거치대를 확장하면 2열 중앙쪽으로 모니터를 위치할 수 있게 됩니다.




거치대 작동 방법과 브라켓 연결방법 동영상 (클릭) 





  4. 실제 사용기! 


설치를 완료하고 USB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큐멘터리를 연결했습니다.





높은 비용을 주고 차량 구입시 선택하게 되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우 낮은 해상도로 화질에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12인치에 HD 해상도를 지원하다보니, 대화면 QLED TV 화면이 부럽지 않을 정도의 고화질이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높은 해상도도 만족스럽지만 IPS 패널을 사용하여서 측면부 시야각도 만족스럽습니다.





밝은 낮에 시청하는 경우 비침으로 인해서 눈부심이 발생되거나 외부의 빛으로 인해서 화면이 안 보이는 경우가 발생되는데, 카멜 차량용 모니터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색감이나 화질에 민감한 편인데, 10만원 중순에 구입할 수 있는 모니터와 거치대 패키지로 이정도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휴 등에 꽉 막히는 도로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할때 아이들이 칭얼거리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영상이나 게임, 사진 등을 연결해서 시청한다면 아이들뿐만 아니라 운전자도 훨씬 편해질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USB에 연결해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유튜브의 영상을 스마트폰과 미러링으로 연결해서 더욱 쉽게 시청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미러링으로 동영상을 연결하고, 차량스피커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자동차에서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변심하기 때문에 고가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2열에 앉은 상태에서 최적의 크기가 10~12인치인것 같습니다. 더 크면 시야를 벗어나게 부담될 것 같네요! 만약 경차와 같은 소형 차량에 설치한다면 8~10인치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소형 차량의 경우 2열 의자를 뒤로 이동시키거나 리클라이닝과 같이 의자를 눕히지 못하기 때문에 다소 화면이 크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10만원으로 구축가능한 거치대 방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요약! 





#장점


1. 천장형 또는 리어 모니터의 절반 또는 3분의 1도 되지 않는 저렴한 비용!


2. 10만원 대에 DIY 가능! 쉽게 분리가 가능해서 차량 뿐만 아니라 캠핑장에서도 사용가능!

3. 전문가를 통한 별도의 시공이 필요없고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설치가능!


4. USB 그리고 AV, SD Card 등 다양한 확장성!


5. HDMI 단자에 무선 동글이와 연결하면, 스마트폰과 동일한 화면으로 미러링 가능!


6. 차량 전원외에도 보조배터리로 전원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에 제한없이 사용가능


7. 동영상, 이미지 슬라이스 쇼, 인터넷서핑이 가능하며, 필요시 후방카메라와 연동해서 사용가능!


8. 고해상도 지원(Full HD)과 IPS 패널을 사용하여 화질뿐만 아니라 시야각도 GOOD!


9. 단점으로는 2열 중앙을 가리게 되므로, 2열 탑승자의 시인성이 답답해 집니다.




10만원 대에 저렴하게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보니, 고가의 제품보다 선처림 문제 및 소소한 단점도 있겠지만, 가성비나 가심비가 상당히 좋고, 쉽게 설치하고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뒷좌석에 아이들이나 부모님을 자주 모신다면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리어모니터나 천장에 부착하는 방식보다 수배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이 낮다는 점이 좋네요!  

 

 

'해당 포스팅은 카멜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연못구름의 실제 사용기를 포함한 솔직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상식관련 인기 포스팅!

1) 나만 모르는 수입차 정품 부품! 저렴하게 정비방법! 




# 1분이면 충분한 자동차 배터리 점검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