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전예약 시작한 렉스턴 스포츠! 가성비 최고의 트림과 가격은?

반응형


사전예약 시작한 렉스턴 스포츠! 가성비 최고의 트림과 가격은? ssangyong rexton sport


사진 | 글, 연못구름


 


 


  1. 곧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 렉스턴 스포츠!






  2. 선명한 이미지로 두번째 유출된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


G4 렉스턴의 대형 픽업트럭 버전인 렉스턴 스포츠의 두 번째 실차 이미지가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지난 달에 광고 촬영중 처음 공개되고 출시를 앞두고 두 번째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 위장막 벗은 Q200!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 G4 렉스턴과 비교분석!






▲ 렉스턴 스포츠(상) VS G4 렉스턴(하)


렉스턴 스포츠는 G4 렉스턴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먼저 출시된 G4 렉스턴과 차이점이라면 원가절감을 이루어진듯한 모습을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G4 렉스턴과 가장 다른 점은 태생이 픽업트럭이다 보니 C 필러 창문이 수직으로 떨어지는 구조를 보여줍니다. 또한 픽업 트럭의 특성상 휠베이스를 크게 늘렸습니다. 




▲ 렉스턴 스포츠(상) VS G4 렉스턴(하)




렉스턴 스포츠는 휠베이스 길이를 3100mm 까지 늘리면서 G4 렉스턴 보다 무려 +235mm 더 긴 휠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G4 렉스턴 제원



 구분

 전장

 전폭

전고 

축거 

 G4 렉스턴

 4,850mm

 1,960mm

 1,800mm

 2,865mm

 렉스턴 스포츠

 5,097mm

 1,960mm

 1,800mm

 3100mm

 렉스턴 스포츠(롱보디)

 5,407mm

 1,960mm

 1,800mm

 3210mm






  3. 유출된 가격! 2천만원 초반부터 시작!



▲ 유출된 렉스턴 스포츠 트림과 가격


총 4개의 트림으로 구성된 렉스턴 스포츠는 와일드 / 어드벤처 / 프레스티지 / 노블레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2350만원 부터 3090만원에 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 G4 렉스턴 트림과 가격



참고로 G4 렉스턴은 럭셔리 / 프라임 / 마제스티 / 헤리티지 / 유라시아 에디션 5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350만원 부터 451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두 차량의 가격을 비교해 본다면 기본트림 기준으로 1000만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되고, 최상위 트림의 경우 1420만원 차이로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가 훨씬 저렴해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G4 렉스턴의 원가절감을 통해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렉스턴 스포츠의 트림을 구성해 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렉스턴 스포츠! 트림 분석!


▲ 이미지 : 오토타임즈 렉스턴 스포츠 예상도



트림구분 

판매가격 

 기본품목

 와일드

 2350만원 시작~

 6단 수동변속기, 17인치 휠, 벌브타입 주간주행등, 루프랙, 크루즈컨트롤, 와이퍼결빙방지, 후방주차보조, 타이어공기압경보, 인조가죽시트, 매뉴얼에어컨, 블루투스

 어드벤처

 2600만원 시작~

 6단 자동변속기프로젝션 헤드램프, LED주간주행등, 스마트키, 열선스티어링휠, 하이패스룸미러18인치 휠, 가죽커버 스티어링휠, 가죽기어노브,대시보드가죽커버링,

 프레스티지

 2750만원 시작~

슈퍼비전 클러스터, 운전석 파워시트, 2열 히팅시트, 듀얼존 오토에어컨, 우적감지 와이퍼

 노블레스

 3060만원 시작~

 HID 헤드램프, 20인치 휠, 나파가죽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사이드&커튼 에어백


2350만원 부터 시작하는 와일드의 경우 기본 트림(소위 깡통 모델)으로 6단 수동변속기가 핵심입니다. 2600만원 부터 시작하는 어드벤처의 경우 스마트키와 LED 주간주행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6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2750만원 부터 시작하는 프레스티지의 경우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운전석 파워시트 등의 편의사양이 포함되어 있으며, 3060만원 부터 시작하는 노블레스의 경우 나파가죽 및 야간의 시안성을 확보하는 HID 헤드램프, 승객을 보호하는 사이드&커픈 에어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가지 트림중에서 가장 경쟁력 높은 트림은 어드벤처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만약 가족용도로 구입하는 목적이라면 2열 히팅시트가 장착된 프레스티지도 좋은 트림이라고 생각합니다.


 


  5. 렉스턴 스포츠! 장점과 단점은?


▲ G4 렉스턴(상) VS 렉스턴 스포츠(하)


SUV 시장의 확대와 함께 국내에서도 픽업 트럭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 처음 픽업 트럭을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몇 가지 고려사항을 꼼꼼하게 염두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픽업 트럭의 장점은 많은 짐을 수납하더라도 포터와 같은 차량 보다 보기에 좋다는 장점이 있으며, 가족용도의 차량으로 사용할 수 있고, 주말 등에는 캠핑용 차량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용성을 포함하여서 다재다능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물차에 포함되기 때문에 저렴한 세금 혜택과 함께 사업자라면 차량가격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예상보다 2열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나 체구가 작은 여성이 탑승하는 경우라면 불편함이 없겠지만 코란도 스포츠의 경우 차량의 크기를 고려할때 2열 레그룸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덩치가 큰 성인이 탑승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2열 시트가 리클라이닝(뒤로 눕혀지는 기능)되지 않거나, 좁은 각도로만 조절되기 때문에 SUV 처럼 뒤로 눕혀지지 않아서 2열 승객이 장거리를 이동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6.렉스턴 스포츠! 대한민국 시장에서 성공할까?



▲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을 기반으로 만든 렉스턴 스포츠는 모든면에서 하위 차량인 코란도 스포츠와 확실한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의 가격이 2106만원 부터 2945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244만원의 비용을 추가하면 렉스턴 스포츠의 기본 트림을 구입할 수 있고, G4 렉스턴 보다 1000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가격을 기준으로 판단한다면 경쟁력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렉스턴 스포츠를 보면서 아쉬운 점이라면, 쌍용차의 엔진라인업에 있어서 2.2 엔진만 고집하는 이유와 G4 렉스턴 보다 원가절감을 위해서 실내 내장제와 LED 테일 램프 등을 제거한 점입니다. 





▲ 이미지 : 2020년에 현대자동차에서 선보일 예정인 싼타크루즈


하지만 많은 짐을 실기위한 픽업 트럭이라는 이유만으로 고급스럽지 않다는 점은 눈 높이가 높아진 대한민국 소비자를 설득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는 픽업트럭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17년 자동차 판매량을 살펴보면 글로벌 전체 차량을 기준으로 포드의 F150과 같은 픽업 트럭이 판매량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벤츠 픽업 트럭 X-Class 


포드 F 시리즈나 최근에 공개된 벤츠 픽업 트럭의 경우 역동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고급 세단 수준의 실내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소비자의 눈 높이를 맞춘 픽업 트럭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글로벌 픽업트럭 트렌드와 사뭇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르노 픽업 트럭 알라스칸


 


▲ 벤츠 픽업 트럭 X-Class 

 

지금까지 대한민국 픽업트럭 시장은 무풍지대라고 할 수 있을만큼 경쟁차량이 없었고, 틈새를 이용해서 쌍용차가 엑티언, 코란도 스포츠 등의 독점적인 무대를 독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SUV 시장 확대와 함께 올 해 부터는 픽업트럭 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포드 레인저, 쉐보레 콜로라도, 르노 알라스칸과 같이 경쟁력 높은 차량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