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베일 벗은 글로벌 최고의 SUV! BMW X7 iPerformance

   



베일 벗은 글로벌 최고의 SUV! BMW X7 iPerformance! / Luxury SUV X7!


사진, 카스쿠프스 발취 | 글, 연못구름




 


BMW 플래그십 SUV! X7 iPerformance 콘셉트!


 

▲ 미국 LA AUTO SHOW 전경


올해의 마지막 오토쇼가 미국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오토쇼인 LA AUTO SHOW는 2018년도에 출시될 차량을 포함한 콘셉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시선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1. X7 iPerformance는 BMW의 플래그십이면서 글로벌 최고의 SUV!


올해에는 Aria FXE Supercar를 비롯한 아우디 A7 스포트백, 랜드로버, 마쓰다 6 페이스리프트, 벤츠의 새로운 CLS 등 다양한 신차를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차량이 있다면 글로벌 최고의 SUV 콘셉트인 X7 iPerformance 입니다.




  2. 먼저 공개된 X7 iPerformance!


BMW의 시그니처인 키드니 그릴은 폭포수를 연상시킬 만큼 전면부의 거대한 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차체와 대비되는 날렵한 레이저 라이트 헤드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 에스컬레이드


지금까지 출시된 차량중에서 가장 큰 그릴을 자랑하는 차량이 캐딜락 에스컬레이터였다면  BMW 7 iPerformance가 자웅을 가리게 될 것 같습니다.



캐릭터라인은 전면 도어부터 테일램프까지 일직선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게 합니다. 앞바퀴 펜더 위에는 충전 포트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보이는데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 특징은 감춰진 히든 도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히든 도어는 전기차를 대표하는 테슬라의 차량에서 처음 적용되기 시작했는데 향후 출시되는 플래그십 차량에서는 공통적으로 히든 도어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입체 느낌의 L자형 테일램프는 웅장한 후면부 디자인을 세련된 느낌으로 완성합니다. 전면부 범퍼 하단과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커다란 벤틸레이트(에어 인테이크)가 적용되어 있으며 공기흐름을 개선하면서 강력한 주행성능을 암시합니다.

 


 

  3. 닮은 꼴! 기아 자동차 텔루라이드!


▲ 기아 텔루라이드


X7  iPerformance 콘셉트가 크게 낯설지 않은 이유는 커다란 차체와 웅장함에 있어서 기아차 콘셉트 차량인 텔루라이드가 오버래핑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기아차 텔루라이드


X7  iPerformance 후면부 디자인은 텔루라이드가 X7  iPerformance의 동생이라고 해도 될만큼 유사성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한국의 디자인 경쟁력도 이미 글로벌 최고의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새로운 후면부 디자인은 앞으로의 BMW 디자인 방향성을 알려줍니다. 지금까지 BMW는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패밀리룩에 공통된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세월의 변화가 전혀 느껴지지 않을 만큼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다 진부하고 식상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었는데 컨셉트의 디자인이라면 BMW의 다음 세대를 잘 이끌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격적인 외관과 함께 실내 디자인도 풀 체인지 되었습니다. 운전자를 중심으로 하는 대시보드 디자인은 대부분이 터치 방식으로 작동되는데 앞으로는 자동차 시장에서 터치와 같은 디지털 방식이 기존의 아날로그인 버튼을 대신할 것 같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BMW 센터패시아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새로운 스타일의 센터패시아는 자동차 제조사의 벤치마킹의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랜더링 이미지 중에서 가장 놀라운 이미지는 전면부 부터 후면부까지 연결되는 광활한 파노라마 선루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양산차에서 이정도 수준의 파노라마 선루프가 출시된다면 자동차 역사의 큰 획을 긋는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차원이 다른 파노라마 선루프!

 

화려한 느낌의 실내의 디자인의 절정은 파노라마 선루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루프 디자인은 반짞이는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롤스로이스 펜텀 차량에서 제공하는 스타라이트 헤드 라이너가 떠오르는 디자인입니다.


   



▲ 롤스로이스 팬텀 / 스타라이트 헤드 라이너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고급 가죽, 최고급 나무 장식을 사용한 X7은 BMW 7 시리즈의 플랫폼을 공유하며 퍼스트 클래스 시트를 기본으로 탑재하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5. X7 iPerformance의 글로벌 경쟁자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 벤틀리 벤테이가


글로벌에서 플래그십 SUV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벤틀리 벤테이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X7 iPerformance와 경쟁하게 됩니다. 





  6. 베일 벗은 X7 iPerformance 콘셉트!


지난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서 랜더링 사진이 처음 공개되었지만, X7 iPerformance 의 콘셉트를 제대로 확인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LA AUTO SHOW에서 랜더링과 유사 수준의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출시된 모든 플래그십 SUV와 비교하더라도 디자인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우아한 디자인의 아이덴티라고 할 수 있는 벤테이가도 부럽게 만들 것 같습니다.




육중한 후면부를 얇은 크롬 몰딩과 함께 마감한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의 BMW의 디자인을 재해석했지만 더욱 매혹적인 자태로 만들고 있습니다.


X7 는 3개 이상의 모델로 출시가 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eDRIVE를 포함한 3.0 리터 트윈 터보 엔진은 335마력을 제공하며, 4.4 리터 터보 V8 엔진은 445 마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럭셔리 SUV 시장에서 한판승부를 기대하는 제네시스 GV80!


▲ 제네시스 GV80 콘셉트


X7 iPerformance 가 출시될 시기라면 제네시스의 럭셔리 SUV인 GV80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럭셔리 SUV 시장에서 한판 승부를 걸 수 있을만큼 멋진 모습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