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긴 연휴에 최고의 7인승 대형 SUV! 모하비 VS G4렉스턴 VS 맥스크루즈!

반응형

 

 


긴 연휴에 최고의 7인승 대형 SUV! 모하비 VS G4렉스턴 VS 맥스크루즈!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특급 연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연휴는 무려 10일이라는 파격적인 연휴로 역대급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에게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SUV는 춘추전국시대라고 표현해도 좋을 만큼 자동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동안 중형 SUV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었다면 최근에는 소형 SUV 부터 대형 SUV 까지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긴 연휴에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넉넉한 트렁크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대형SUV는 패밀리에게 "SUV 끝판왕" 으로 최고의 차량으로 뽑히고 있는데 올해 4월에 새롭게 출시된 G4 렉스턴이 추가되면서 대한민국 대형 SUVS는 모하비 VS 맥스크루즈 VS G4 렉스턴 3자 구도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 대형 SUV 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대형 SUV를 선택하는 첫 번째 기준! 파워풀한 출력!

 

대형SUV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부족함이 없는 파워풀한 출력입니다.

 

 

 

딱 필요한 만큼의 출력만 제공하는 중형 SUV2.X 급 엔진과 달리 온,오프로드를 파워풀하게 질주합니다. 

 

 

 

 

대형 SUV를 선택하는 두 번째 기준! 쾌적하고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여유로운 3열 공간!

 

중형 SUV의 경우 1열과 2열을 비교적 여유롭지만 3열의 경우 형식상의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나 성인이 잠시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반면 대형 SUV의 3열은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답답하지 않는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중형 SUV 를 뛰어넘는 넉넉한 트렁크 적재공간!

 

세단에서 중형 SUV로 교체하신 분들이라면 예상했던 것 보다 크지 않은 트렁크 공간에 실망한 경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중형 SUV의 트렁크 적재공간은 세단 보다는 조금 크다고 할 수 있지만 높은 짐을 싣을 수 있는 것이지 기대만큼 큰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형 SUV의 경우는 중형 SUV 보다 확실히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태어난 정통 SUV의 명가! G4 렉스턴!

 


정통 프레임바디

2.2 디젤엔진

 

187마력 

 

 42.8 토크

 

 

대한민국의 랜드로버라고 표현할 수 있는 쌍용자동차는 모노코크 바디 중심시대인 현재에도 프레임 바디의 SUV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SUV 중에서 모하비와 함께 후륜 구동 프리임 바디로 제작된 G4 렉스턴은 새로운 스타일로 올해 4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포스코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4중 구조의 초고장력 쿼드프레임으로 무장하여서 차체의 강성이 높였으며 정제되고 모던한 스타일로 쌍용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랜시간이 흘러 화석에 비유되지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급 SUV! 모하비

 

정통 프레임바디

3.0 디젤엔진

 

260마력 

 

 57.1 토크

 

 

G4 렉스턴이 탄생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모하비는 국내 유일 후륜 구동 프레임바디로 V6 3.0 디젤엔진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자랑했던 차량입니다. 출시된지 너무 오래되어서 사골을 넘어선 화석에 비유하고 있지만 모하비는 페이스리프트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중장년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신 글로벌 디자인과 편의 사양을 갖춘 대형 SUV! 맥스크루즈

 

모노코크 바디

2.2 디젤 심장

202마력


42토크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는 맥스크루즈입니다. 베라크루즈 단종 이후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자리를 맥스크루즈가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SUV 중에서 유일하게 모노코크 바디로 제작이 되었으며 최신 디자인 트렌트가 반영되었고, 넓은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여유로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01

누가 더 클까? 외관 사이즈 비교

 


 

▲ G4 렉스턴




▲ 모하비



▲ 맥스크루즈

 

 

 

외관(사이즈)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 (mm) 

  G4 렉스턴

 Length(전장)

4930mm

4905mm

4850 mm 

Width(전폭)

1915mm

 1885mm

1960 mm

Height(높이)

1810mm

1700mm

1825 mm

Wheelbase(축거)

2895mm

 2800mm

2865 mm

 

3대의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전장은 모하비가 가장 크며, 전폭과 높이는 새롭게 출시된 G4렉스턴이 가장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곧 실내공간을 유추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을 구입하는 선택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실내공간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는 축거의 경우도 출시된지 가장 오래된 모하비가 가장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02

누가 더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할까? 실내 사이즈 비교!

 

▲ 모하비 7인승 실내공간

 

패밀리가 대형 SUV를 구입하는데 중요한 기준은 3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파워풀한 출력이며, 두 번째는 쾌적한 실내공간, 세 번째는 넉넉한 트렁크 적재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나 쏘렌토와 같은 중형 SUV의 경우 1열과 2열에 쾌적한 레그룸을 제공하는데, 7인승 SUV의 경우 1열부터 3열까지 모두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실내 (사이즈)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레그룸 1열

1060

 1049

1050

레그룸 2열

950

1049

 975

레그룸 3열

835

 800

 815

 


실내공간을 비교해 보니 3개의 대형 SUV 모두가 조금씩 다른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열의 경우 모하비가 가장 넓은 레그룸을 제공하며, 2열의 경우 맥스크루즈가 가장 넓은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3열의 경우 모하비가 가장 넓은 레그룸 공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1열의 경우 10mm 정도의 작은 차이로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으며, 2열의 경우 예상외로 모하비가 가장 작은 레그룸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하비의 2열은 수치적으로 비교해보면 중형 SUV정도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03

누가 더 넉넉한 트렁크 적재 공간을 제공할까?

 

 


트렁크 (적재공간)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기본 용량(3열 뒤 공간)

351L

386L

-

 3열을 접는 경우

 1220L

 1168L

 820L

트렁크 적재 공간의 경우, 모하비와 맥스크루즈가 유사한 크기의 적재공간을 제공하며, G4 렉스턴의 경우 820L로 전폭이 넓은 점을 고려했을때 상대적으로 트렁크 용량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렁크 적재 공간을 측정하는 방식은 제조사마다 다르며, 국가마다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04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파워풀한 출력! 파워트레인 비교!

 

 

파워트레인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최고출력

260마력

202마력

187마력

최대토크

57.1

45

42.8

 복합연비(km/L)

9.8~10.3

11.3~12.5

 10.1~10.5

 

V6 3.0 디젤 엔진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제공하는 모하비는 대형 SUV 중에서 비교 대상이 없는 막강한 파워트레인을 자랑합니다. 반면 모하비와 맥스크루즈의 경우 최대토크가 유사한 범위에 있으며, 최고 출력은 맥스크루즈과 G4 렉스턴 보다 15마력 정도 높습니다. 대형 SUV 에서 파워풀한 동력 성능을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맥스크루즈와 G4 렉스턴의 심장출력은 차량의 크기를 고려했을때 아쉽기만 합니다. 물론 차량을 적당하게 견인할 수 있을 정도의 출력을 제공하지만 대형 SUV 에서 차량을 선택하는데 약한 심장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용도의 차량을 구입할 때에는 차량의 장단점을 꼼꼼하게 비교하세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7인승 대형 SUV 모하비 VS 맥스크루즈 VS G4 렉스턴 비교해 봤습니다.  

 

2008년 첫 출시 이후 10년이나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가고 있는 모하비는 확실한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파워풀한 성능을 원하는 분들에게 꾸준하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새롭게 등장한 G4 렉스턴은 9인승 리무진 버전까지 출시가 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지만, 롱바디 버전이 출시되기 전에 약한 심장을 먼저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베라크루즈의 후속인 맥스크루즈는 내년초에 출시된 4세대 싼타페에서도 맥스크루즈 이름으로 국내에 출시가 된다고 확정되었는데 G4 렉스턴과 마찬가지고 약한 심장을 먼저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 G4 렉스턴 7인승 실내공간

국내에서 대형 SUV 는 강력한 심장을 바탕으로 해야 인정해 주기 때문에 사골이라고 할 수 있는 모하비가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판매가 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펙을 꼼꼼해 보니 비슷해 보여도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형 SUV 가 강력한 심장과 4륜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카니발과 같은 차량도 훌륭한 대안이 되기 때문에 대형 SUV를 선택해야 하는 명분이 약해질 것 같습니다.

 


구입하는 사람에 따라서 그리고 목적에 따라서 모하비 VS G4렉스턴 VS 맥스크루즈 모두 서로 다른 평가를 받게 될 것 같네요! 어떤 차량을 구입하던간에 판단은 오직 현명한 구매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SUV 시장이 확대되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는데 7인승 대형 SUV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