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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르노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 공개! 라팔과 똑같다! #페이스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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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 공개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최근 르노가 국내 시장에서 모처럼 신선상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가 출시되기 전까지만 해도 현대차나 기아와 경쟁은 고사하고 비교될 차량이 없었죠?

특히 판매량에서 본다면 머리가 아닌 꼬리도 잡기 힘들었는데요. 하지만 그랑 콜레오스가 출시가 되면서 판도를 바꿀 수 있을만큼 긴장감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라팔과 똑같은..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를 영상으로 자세히 만나보세요!

   

 

 

이런 가운데 르노는 올해 국내 시장에 #세닉 출시를 확정했고, 이르면 올해 여름과 가을 사이에 출시를 위해서 분주하게 움직이는 것을 알려졌습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오로라2 까지 공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되면, #르노코리아 도 새로운 라인업을 갖추고 확실한 상품성을 갖추게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도 출시를 원했던 #에스파스페이스리프트 를 공개했습니다.

 

 

충격적인 것은 기존 디자인을 버리고 국내 소비자가 원하는 #라팔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계승했다는 점이죠!

 

놀라지 마세요! 이렇게 나옵니다!

 

 

르노의 신차를 소개할때마다 많은 분들이 라팔을 국내에 출시해 주세요? 이렇게 말씀하셨죠?

라팔은 르노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차량으로 공격적인 페이스에 미끈한 쿠페 디자인으로 상남자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대중차에서 나올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쿠페형 SUV를 대표하는 BMW X5나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비교해도.. 태생이 대중차라는 점을 고려해 보면 라팔의 디자인은 감탄할 수 밖에 없죠?

 

그런데 말입니다. 에스파스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이렇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날카롭고 뾰족뾰족한 디자인은 자동차 디자인에서 금기되어 있지만.. 이런 공식을 깨버린 것 같은 라팔의 디자인은 많은 분들에게 불호 보다는 호 반응을 받았죠?

 

 

 

라팔과 똑같은..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를 영상으로 자세히 만나보세요!

   


 

 

라팔의 디자인이 7인승 SUV인 에스파스에 적용되다니.. 놀랍기도 하구요! 그랑 콜레오스 7인승을 원하셨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되겠죠?

디자인부터 보시죠!

 

르노도 디자인을 정말 잘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로장주 로고를 중심으로 강렬한 마름모 패널의 그릴디자인은 공격적인 성향을 암시하구요!

여기에 부리부리한 눈망울은 저승사자처럼 섬뜩한 느낌이죠? 어디하나 부드운 곡선은 찾아볼 수 없는데..

이 디자인을 마음에 드는 건 제 생각만 그런건 아니겠죠?

 

 

라팔을 닮은 에스파스의 얼굴에서 포인트는 V자 혹은 브메랑 같은 안개등쪽 디자인으로 날카롭게 보이기도 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도 있죠?

에스파스의 출발은 미니밴이었는데.. 6세대 페이스리프트까지 진화되면서 미니밴에서 SUV로 달라졌고, 공통점이라면 3열이 제공되는 7인승 SUV 라는 점입니다.

 

 

평소에는 1열과 2열 중심으로 이용하다가 한번씩 3열 공간을 활용한다면 만족도가 높아지는데.. 저도 3열이 제공되는 7인승 SUV를 타고 있습니다.

이유가 있는데 가족이 이동할때는 1열과 2열이면 충분하죠?

 

그런데 한번씩 부모님과 이동하게 된다면 차량 2대가 아니면 이동할 수 없습니다. 꼭 장거리가 아니여도 근교에 식사를 하러 갈때에도 6명이 동시에 이동한다는 것이 스트레스가 되더군요.

 

그렇다고 차량 2대로 이동하는 것도 아닌 것 같구요! 그래서 큰 차량인 미니밴이나 #대형SUV 를 구입하시는데.. 어쩌다 한번 3열을 이용한다면 비록 좁지만 그래도 3열이 제공되는 중형 SUV를 이용하면서 함께 이동할 수 있는 점이 즐거움이 되죠?

 

 

라팔과 똑같은..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를 영상으로 자세히 만나보세요!

   

 

에스파스 측면부 디자인은 역동적인 라팔과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3열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쿠페보다는 헤드룸을 확보할 수 있는 SUV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이런 변화로 라팔 얼굴에 쿠페와 같은 후면부 디자인은 차이를 두게 된 것이죠!

 

5 스포크의 휠은 르노 차량을 짐작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3열을 갖추고 크기가 얼마나 될지 궁금하시죠?

전장은 4746 전폭 2043 전고 1645 휠베이스는 2743mm 입니다.

크기로 보면 그랑 콜레오스 정도와 비슷하며 싼타페 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에 3열을 갖춘 SUV가 에스파스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라팔과 가장 다른 점으로 기존 에스파스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라팔 디자인의 연장선에서 리어 펜더 양쪽에는 에어 인테이크와 같은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에가 긴 ㄷ자 형태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과거에 C자형 르노 디자인도 연상시키네요!

 

르노의 디자인 실력! 이정도면 괜찮죠?

그럼 실내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라팔과 똑같은..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를 영상으로 자세히 만나보세요!

   


 

 

와!! 정말 멋지네요! 이게 르노의 실내 디자인이라구요?

 

대중차 최초로 동승석 모니터가 제공되는 그랑 콜레오스의 실내 공간도 제법 괜찮은데....

르노의 최신 디자인은 라팔이죠? 라팔의 실내와 똑같습니다.

라팔의 실내는 구글과 협업해서 만든 #오픈R스크린 에 50여개의 앱을 사용할 수 있죠?

애플 수준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최신 앱에 최적화된 가로형 인포테인먼트가 조화가 되면서 세로형과 가로형에 모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을 선호하다고 알려드렸는데.. 올해 국내에 출시예정인 세닉도 동일한 오픈R 스크린이 제공되죠?

하지만 세닉은 소형과 준중형 정도의 사이즈라서 조금 아쉬운 점이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지 않을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는데요.

 

7인승 에스파스에는 HUD가 제공됩니다. 대시보드 전면에 HUD를 위한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각적인 실내의 레이아웃도 이만하면 충분하고, 전투기를 연상시키는 콘솔쪽 공간도 멋지네요!

 

또한 조작하기 편한 물리버튼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운전중에 시선을 뺏지않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좋네요!

그런데 이 차량은 패밀리를 위한 차량이잖아요? 놀라운 기능이 제공됩니다.

 

 

천장을 보면 엄청난 개방감을 자랑하는 파노라믹 루프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솔라루프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데..

 

#솔라베이루프 는 루프의 투명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라팔과 똑같은..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를 영상으로 자세히 만나보세요!

   


 

 

이렇게 4가지 모드로 제공되는데.. 완전히 불투명하거나 투명 그리고 1열과 2열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패밀리 차량이라면 이런 기능을 정말 좋은 아이디어이죠?

 

여기에 감성적인 실내 공간은.. 크기가 비슷한 그랑 콜레오스 보다 반급 정도 윗급 차량으로 보이죠?

 

 

여기에 3열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매력은 3열이 필요하지만 평소에 1열과 2열 중심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한 매력을 발산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원하는 것인지 큰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잖아요? 특히 5미터가 넘어가면 차량의 움직임이 둔해지고 무거워지기 때문에 롤링도 함께 증가하게 되죠?

결국 운동성이 떨어지게 되고, 운전의 맛은 아쉽게 됩니다.

 

출처:CARSCOOPS.COM

그래서 큰 차량 보다는 상황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이런 차량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럼 중요한 것이 남았죠? 하이브리드 차량이냐?

 

 

라팔과 똑같은..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를 영상으로 자세히 만나보세요!

   


 

에스파스는 #풀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1.2L 급 가솔린 터보 엔진에 2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서 197마력을 발휘합니다.

혹시 힘이 부족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용량 전기모터가 결합되면서 내연기관 보다는 전기차에 가까운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무려 1100km 입니다. 또한 그랑 콜레오스에 없는 4륜 조향 기능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어쩌면 에스파스는 중형 SUV 정도에 딱 좋은 사이즈를 갖춘 패밀리 차량으로 3열의 사용 빈도수가 낮지만 한번씩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풀하이브리드 차량이 될 것 같습니다.

 

르노도 잘하죠? 현재까지 국내 출시 여부는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차량의 성격과 유럽에서도 고가의 SUV 라서 당장 국내에 출시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또한 그랑 콜레오스와 상품성이 겹치기 때문에 라팔을 닮은 에스파스 보다는 올해말 공개된 오로라2가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알 수 없지만 오로라2가 준대형 SUV 성격이라서 3열을 갖출 수 있다면 에스파스 이상의 상품성을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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