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 7인승 SUV! 신형 에스파스 공개


충격적인 것은 기존 디자인을 버리고 국내 소비자가 원하는 #라팔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계승했다는 점이죠!

놀라지 마세요! 이렇게 나옵니다!










에스파스 측면부 디자인은 역동적인 라팔과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3열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쿠페보다는 헤드룸을 확보할 수 있는 SUV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이런 변화로 라팔 얼굴에 쿠페와 같은 후면부 디자인은 차이를 두게 된 것이죠!


후면부 디자인은 라팔과 가장 다른 점으로 기존 에스파스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라팔 디자인의 연장선에서 리어 펜더 양쪽에는 에어 인테이크와 같은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7인승 에스파스에는 HUD가 제공됩니다. 대시보드 전면에 HUD를 위한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천장을 보면 엄청난 개방감을 자랑하는 파노라믹 루프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솔라루프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렇게 4가지 모드로 제공되는데.. 완전히 불투명하거나 투명 그리고 1열과 2열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패밀리 차량이라면 이런 기능을 정말 좋은 아이디어이죠?

여기에 감성적인 실내 공간은.. 크기가 비슷한 그랑 콜레오스 보다 반급 정도 윗급 차량으로 보이죠?

여기에 3열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매력은 3열이 필요하지만 평소에 1열과 2열 중심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한 매력을 발산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원하는 것인지 큰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잖아요? 특히 5미터가 넘어가면 차량의 움직임이 둔해지고 무거워지기 때문에 롤링도 함께 증가하게 되죠?
결국 운동성이 떨어지게 되고, 운전의 맛은 아쉽게 됩니다.

출처:CARSCOOPS.COM
에스파스는 #풀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1.2L 급 가솔린 터보 엔진에 2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서 197마력을 발휘합니다.
혹시 힘이 부족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용량 전기모터가 결합되면서 내연기관 보다는 전기차에 가까운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무려 1100km 입니다. 또한 그랑 콜레오스에 없는 4륜 조향 기능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어쩌면 에스파스는 중형 SUV 정도에 딱 좋은 사이즈를 갖춘 패밀리 차량으로 3열의 사용 빈도수가 낮지만 한번씩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풀하이브리드 차량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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